2020-10-22 20:25 (목)
위치기반 O2O 마케팅 지원하는 ‘KT GiGA 지오펜싱’ 출시
상태바
위치기반 O2O 마케팅 지원하는 ‘KT GiGA 지오펜싱’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06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는 시간, 장소, 상황 정보를 활용해 위치기반 O2O 마케팅을 지원하는 ‘KT GiGA 지오펜싱’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KT GiGA 지오펜싱(Geo-fencing)은 지리적(Geographic) 울타리(fencing)의 합성어로 KT의 위치측위기술을 통해 수집된 특정시간, 위치, 상황정보를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솔루션 서비스이다.
 
KT GiGA 지오펜싱의 주요 특징은 ◇WiFi, LTE, 비콘 등 전국에 구축한 31만 개 네트워크 인프라에 바탕한 정확한 위치정보 활용 ◇고객사 요구사항을 반영한 마케팅 플랫폼 구현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 필요 지역의 선택적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KT는 수도권 110개 지역에 1만 개의 비콘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을 뿐만 아니라 20만 WiFi 위치정보와 전국 10만 LTE 기지국을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KT GiGA 지오펜싱을 이용하여 자사의 App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사들은 전국 실내외 어디에서나 개인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준근 KT GiGA IoT사업단장은 “기업들이 위치기반 O2O마케팅을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KT GiGA 지오펜싱’을 개발했다”며 “가입 신청 후 2주 정도면 지오펜싱 솔루션을 적용해 KT의 위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비용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고객사의 사용방식이나 서비스 유형, 지역 등에 따라 다양한 요금제를 마련했으며 상품에 대한 세부 설명은 올레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