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00 (토)
‘생성형 AI 챗봇 서비스’ 보안 활용사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생성형 AI 챗봇 서비스’ 보안 활용사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8.16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는 한국CPO포럼, 한국정보보호학회,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함께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보안 활용사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Chat GPT 등 최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생성형 AI 챗봇 서비스는 사이버 위협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용도로서의 활용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음과 동시에, 기술 악용에 따른 새로운 사이버 범죄 증가라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정보보호 사용자-학계-산업계 그룹과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참여, AI 챗봇 서비스의 고도화된 기술을 활용한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공유,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분야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위해 특정 분야에 제한 없이 생성형 AI 챗봇 서비스를 활용해 ‘보안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엇이든’ 제안 가능하다.

약 3개월간 공모된 아이디어는 1차 예선과 2차 본선 심사를 통해 총 7건의 아이디어를 선정, 이후 12월 7일(목) 개최되는 해킹방지워크샵에서 우수작 시상이 이어질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상금 3백만원, 최우수상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과 특별상은 공동 주최기관별 상장과 상금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정보보호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접수는 10월 31일(금) 18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