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40 (토)
KTB솔루션, 생체 인증 수기 서명 기술 원천 특허 취득
상태바
KTB솔루션, 생체 인증 수기 서명 기술 원천 특허 취득
  • 길민권
  • 승인 2016.07.04 1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체 행위 인증 ‘스마트사인’ 핵심 기술 등록 특허 확보로 경쟁력 강화
KTB솔루션(대표 김태봉)은 생체 인증 수기 서명 기술 원천 특허(발명 명칭 ‘서명 검증 방법 및 장치’)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14년 별도의 H/W를 요구하지 않으며 특정벤더에 종속되지 않는, 순수 스마트폰 앱(S/W) 기반의 생체 행위 인증 수기 서명 시스템인 ‘스마트사인’을 상용화 한 바 있다.
 
이번 신규 취득 특허는 사용자가 입력한 서명의 진위를 인증하는 서명 검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해당 발명에 따른 서명 검증 장치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서명의 진위 여부를 검증하는 방법은, 사용자가 입력 서명에 대한 좌표값들을 획득해 상기 입력 서명의 좌표값들과 상기 사용자가 사전에 등록한 원본 서명의 좌표값들을 비교함에 있어 분포 및 이격률 그리고 변곡선과 시간 등 다양한 동적 행위 증적을 기반으로 수행한다는 점이다.
 
이번 특허 취득의 의의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폰에 특화된 수기 서명 인증 분야에서 유사 경쟁 및 기술 중 가장 빠른 특허 출원일을 갖고 있기에 향후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이외에도 생체 인증 수기 서명 기술로만 추가로 약 10여건의 관련 특허가 등록을 위한 절차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또 이 회사 김태봉 대표는 “치열한 글로벌 생체 인증 시장에서 수기 서명 분야만큼은 단연코 한국이 최고이다. 핀테크 및 보안 인증 분야의 핵심인 생체 인증 시장에서 금번 특허 취득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를 기반으로 비대면 실명 확인, 전자지불결제, SSO(싱글사인온), 전자 문서 관리 시장 등 다양한 적용 분야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