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25 (토)
지니언스, 2023년 상반기 영업이익 32% 증가한 23.8억원 기록
상태바
지니언스, 2023년 상반기 영업이익 32% 증가한 23.8억원 기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8.02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C의 안정적 성장에 EDR 본격 성장...차세대 성장 동력 제로 트러스트 솔루션 부각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연결기준 2023년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19.5% 증가한 183.8억원, 영업이익은 31.5% 증가한 23.8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28억원으로 26.7% 성장했다.

지니언스의 상반기 비즈니스는 안정적인 NAC 사업속에 EDR 부문이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차세대 성장 동력인 제로 트러스트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일차적인 의의가 있다.

국내 산업 표준 솔루션으로 자리잡은 NAC 사업부분은 공공·금융 등 전통적인 강세 업종에서의 성장은 물론 대기업 수요의 증가로 실적이 상승했다. 제조업 기반의 대기업 고객 확보와 함께 국내 대기업의 해외 법인 등 대형 고객을 확보했다. 특히, 클라우드 NAC 부분은 전년동기 대비 1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EDR사업은 제1금융권의 의미 있는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했으며 증권, 보험 등 관련 영역으로 고객을 확장했다. 지난해 중앙정부 부처의 EDR 도입 후 올해 상반기에는 광주광역시 등 지방자치단체의 EDR 도입이 증가했다.

제로트러스트 사업분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의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 실증 지원 사업에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고 있고 현재 다수의 POC를 진행 중으로 올해 첫 제로트러스트 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심의섭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니언스는 매출 성장에 따른 영업레버리지 구간에 진입하여 2025년까지 매년 최대 실적을 경신할 전망이다”며 “침해 사고로 인한 우려 불식 및 사업 경쟁력, 성장성 부각에 따른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지속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