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25 (월)
AI 보안기업 에버스핀, 이노비즈 AA 등급 획득
상태바
AI 보안기업 에버스핀, 이노비즈 AA 등급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25 13: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스핀 사옥

AI 기반 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은 이노비즈(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혁신에 앞장서고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선정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성과 등 4개 분야에 대해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와 전문 인력 현장 실사를 거쳐 부여된다.

에버스핀은 상위 5% 이상에 해당하는 AA등급을 획득하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그간의 성과, 향후 잠재력을 크게 입증했다. AA등급은 최종 점수 1000점 만점 중 800점 이상, 보유기술이 관련 부야 상위 5% 이내에 속하는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에버스핀은 이노비즈에 선정돼 ▲정부 연구개발(R&D) 사업 가산점 ▲수출 판로 개척 ▲금융 및 세제 혜택 등을 받게 된다.

에버스핀은 MTD(Moving Target Defense) 기반 다이내믹 기술이 접목된 해킹방지솔루션 ‘에버세이프’와 화이트리스트 DB를 활용한 피싱방지솔루션 ‘페이크파인더’를 업계에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특히 페이크파인더는 악성앱을 통한 피싱방지 분야에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유지하는 등 금융업계를 중심으로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에버스핀은 현재 국내 상위 금융사 60여 곳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국내에서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신한금융투자 ▲삼성화재 ▲핀다 등이 에버스핀의 솔루션을 운용 중이다. 해외에서는 일본의 SBI증권 등이 에버스핀 솔루션을 운용 중이며, 향후 SBI그룹 전반에 도입이 예정돼 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동남아 최대 인터넷은행 자고뱅크에 도입되는 성과를 올리는 등 유의미한 해외 대기업 레퍼런스를 확보해나가고 있다.

에버스핀은 이노비즈 AA등급 획득에 앞서, 위 같은 기술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4월 정부의 방미경제사절단에 보안기업으로 참여해 대한민국 보안기술의 위상을 널리 알린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