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00 (일)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 3년 연속 수상
상태바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 3년 연속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19 2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nner Microsoft Partner of the Year(사진제공-클루커스)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 클루커스 (대표 홍성완)가 2023년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오브 더 이어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올해의 파트너’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의 파트너상’은 지난 한 해 동안 마이크로소프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디바이스 등을 고객에게 제공함에 있어 솔루션의 구현 및 혁신에 탁월한 우수성을 입증한 최고의 파트너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는 전 세계 106여 개국에서 4,200여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클루커스는 한국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파트너로, 특히 데이터 및 인공지능 온 클라우드에 대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추어 동년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어워즈에서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최고 파트너로 선정됐다.국내에서는 데이터브릭스의 최상위 파트너 자격인 ‘엘리트 등급’을 보유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AI를 활용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현황에서 클루커스는 게임 및 AI 분야를 포함한 추가 사업 기회를 포착하여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클루커스는 기업의 인공지능 및 데이터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전담 AI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며, GPT/오픈AI, 데이터브릭스, 머신러닝, 파위비아이 등을 활용한 애저 기반의 다양한 데이터 분석 및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루커스는 다양한 산업군을 대상으로 800개 이상의 고객군을 확보하였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한화,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현대차 등의 대기업과게임 분야에서는 크래프톤, 펄어비스, 넷마블과 같은 주요 고객을 고루 확보하고 있다.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게임 분야를 비롯한 디지털 네이티브 고객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런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인다이렉트 프로바이더로서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를 위한 파트너 에코 시스템을 확대하고 ISV 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니콜 데젠(Nicole Dezen) 글로벌 파트너 솔루션 부문 총괄 부사장은 “2023년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라며 “올해의 수상자들이 제시한 새로운 혁신 솔루션과 서비스는 고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선사하며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로 실현 가능한 최고의 성과를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것은 대단한 성과이다. 클루커스가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파트너로 거듭 인정받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클루커스는 데이터 및 인공지능에 특화된 클라우드 MSP의 역할을 더욱 고도화하고 고객 사업에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고객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루커스는 미국 및 말레이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 및 MENA(Middle East and North Africa)을 포함한 글로벌 확장을 계속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