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15 (토)
라온시큐어,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 개인간 거래 서비스 오픈
상태바
라온시큐어,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 개인간 거래 서비스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18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기념으로 금 NFT, 요판화 NFT 등 증정 이벤트 실시
라온시큐어,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 개인간 거래 서비스 오픈(이미지 제공-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의 유틸리티 NFT 전문 마켓플레이스인 옴니원(OmniOne) NFT 마켓플레이스는 개인간 거래(P2P)가 가능한 ‘마켓’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는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블록체인 기술로 구축된 실물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다.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는 옴니원 DID(분산 신원 증명) 플랫폼과 FIDO 솔루션(생체 인증) 등 라온시큐어의 IT 보안 인증 기술을 바탕으로 옴니원 앱을 통해 안전하게 NFT를 거래하고 보관할 수 있다.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가 개인간 거래 서비스를 오픈함에 따라 이용자들은 자신이 보유한 금 NFT, 아트워크 NFT 등을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개인에게 판매해 수익을 거둘 수 있다. 판매자가 가격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 계좌로 거래금이 지급되는 형태다. 현금 영수증 발행, NFT 판매 및 교환 내역 확인 등이 가능해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개인간 NFT 거래를 지원한다. 또한 휴대폰 번호를 통해 NFT 선물을 주고 받을 수도 있다.

이번 오픈을 기념해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는 개인간 거래 상품 구매 시 선착순으로 아메리카노, 한국조폐공사가 특별 제작한 뱅크노트 등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금 NFT, 요판화 NFT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에 적용된 라온시큐어의 분산 신원 증명 기술 옴니원 DID는 병무청, 행정안전부, 세종시 자율주행시스템 등에 도입됐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순금 구매를 라온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디지털로 구현해 더 안전하고 편리한 실물 자산 보관과 투자를 가능하게 한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에 개인간 거래가 추가됐다”며 “이에 따라 거래가 더 활발해지고 이용자들이 더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으며, 나아가 티켓 NFT, 멤버십 NFT 등도 출시해 다양한 유틸리티 NFT를 활용한 실생활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