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30 (토)
7월 주요 보안취약점 주의...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필수
상태바
7월 주요 보안취약점 주의...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필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17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시트릭스, 포티넷 등 주요 보안취약점 패치 공개

애플은 자사 제품에서 발생하는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최근 발표했다.  영향받는 버전을 사용 중인 이용자들은 해결 방안에 따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이번 취약즘은 WebKit에서 웹 콘텐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임의 코드 실행 취약점(CVE-2023-37450)이다. 


시트릭스(Citrix)는 자사 제품에서 발생하는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영향받는 버전을 사용 중인 시스템 사용자들은 해결 방안에 따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안전할 수 있다. 

이번 취약점은 ▲Windows용 Citrix Secure Access 클라이언트에서 발생하는 로컬 권한 상승 취약점(CVE-2023-24491) ▲Citrix ADC의 Ubuntu용 클라이언트에서 발생하는 원격 코드 실행 취약점(CVE-2023-24492) 등이다. 


또한 포티넷(Fortinet)도 자사 제품에서 발생하는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영향받는 버전을 사용 중인 시스템 사용자들은 해결 방안에 따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안전할 수 있다. 

이번 취약점은 FortiOS 및 FortiProxy에서 발생하는 스택 버퍼 오버플로우 취약점(CVE-2023-33308)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