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00 (일)
IT 의사 결정권자 90%, 2024년까지 포인트 솔루션에서 통합 플랫폼으로 전환 계획 중인 것으로
상태바
IT 의사 결정권자 90%, 2024년까지 포인트 솔루션에서 통합 플랫폼으로 전환 계획 중인 것으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04 22: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니엄, IDC의 설문조사 결과 발표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XEM) 제공업체인 태니엄(지사장 박주일)이 엔드포인트 관리 및 보안 시스템을 독립형 포인트 제품에서 융합형 플랫폼 기반 모델로 전환할 때 조직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점과 관련된 글로벌 IT 연구 및 자문업체 IDC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IDC의 이번 설문조사는 XEM 구축 후 1년 동안 솔루션을 검증한 1천5백명 이상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 글로벌 IT 의사 결정권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XEM은 포인트 솔루션 기능을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해 환경 전반에 엔드포인트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제어해 사이버 하이진 유지, 규정 준수, 실시간 문제 해결 등을 통해 늘어나는 위협 환경에 대응함으로써 이전 대비 더 신속하게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DC 마이클 수비(Michael Suby) 리서치부문 부사장은 "XEM은 조직의 전체 엔드포인트 자산에 대한 단일 정보 소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팀 전체의 통합과 조정을 강화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라며 "태니엄의 XEM 솔루션은 플랫폼 접근방식을 통한 향상된 보안 기능 외에도 팀 협업 및 공급업체 통합으로 생산성 향상과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조직이 점점 디지털화되고,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구축함에 따라 이들의 94%는 엔드포인트 20% 이상에 대한 가시성이 부족하다. 사이버 사고의 증가 속도와 공격으로 인한 비용 확대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사각지대는 위협 행위자가 쉽게 악용할 수 있다.

한편, IT 및 보안 팀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포인트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복잡성, 비용, 데이터 사일로 및 문제 해결지연이 발생되고 있다.

태니엄의 스티브 다헵(Steve Daheb) CMO는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의 지속적인 채택과 어디서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정책 확산 지원을 위해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의 필요성이 급격히 증가됐다"라며 “이번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50% 이상이 여러 팀에서 다양한 엔드포인트 관리 및 보안 툴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 데이터 침해로 인한 위험을 동시에 줄이는 동시에 많은 환경에서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려는 그들의 바람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태니엄의 고유한 플랫폼 접근 방식은 조직이 더 이상 필요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는 수많은 포인트 솔루션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여유가 없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것으로 입증됐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물류 회사의 기술 이사는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는 솔루션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을 몇 번이나 경험했다"라며 "우리는 XEM을 통해 너무 많은 돈을 절약했기

때문에 아무도 그들과 친밀하고, 소중한 공급업체를 유지하고 싶어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연구원들은 시장 변동성과 경제적 불확실성 증가에 따라 포인트 솔루션 통합 추세가 둔화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한다. IT 의사 결정권자의 거의 90%가 향후 18개월 내에 포인트 제품에서 플랫폼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답했으며, 절반 이상은 향후 6~12개월 내에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다른 설문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XEM을 사용하는 고객은 지원되는 디바이스 200대당 최대 1명의 정규직 직원을 절약할 수 있다.

▵250대의 디바이스가 지원될 때마다 고객은 최대 10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거의 60%의 고객이 실시간 가시성을 리스크 관리의 최우선 요구 사항으로 인식하고 있다.

▵조직의 75%가 엔드포인트를 관리하고 보호할 별도의 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워크플로우가 격리되고, 생산성이 저하되며,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비용이 증가되고 있다.

▵IT 의사 결정권자의 60%가 엔드포인트 관리 및 보안을 위해 사용하는 공급업체와 툴 숫자를 줄이기를 원하고 있다.

▵완벽하게 운영되는 XEM을 사용하는 조직은 윈도우즈 패치,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22% 더 자주 구현해 보안 상태를 개선했으며, 구현 시간 단축 및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직원 생산성이 향상됐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