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30 (일)
SK쉴더스, 구리소방서 구급대원 대상 호신술 교육 진행
상태바
SK쉴더스, 구리소방서 구급대원 대상 호신술 교육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04 2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 구리소방서 구급대원 대상 호신술 교육 진행

SK쉴더스(대표 박진효)는 경기 구리소방서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응급구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폭행 상황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호신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호신술 교육은 구급대원 폭행 사건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구급대원들이 다양한 위급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의 응급처치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구급대원들의 안전이 곧 지역사회의 안전으로 이어지는 만큼 이들의 안전을 돕기 위해 SK쉴더스 전문경호팀이 직접 나섰다.

지난 3일 진행된 교육에서는 17명의 구리소방서 구급대원들이 SK쉴더스의 전문경호팀의 지도하에 폭행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행동 요령, 구급차 내에서의 제압기법 등 실제상황에 적합한 호신술 기술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을 향한 주취자 폭행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매뉴얼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실제 응급구조 활동 중에 발생했던 폭행, 위협 등 사건 유형을 소개하고,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과 예방 팁을 안내해 구급대원들이 안전하게 구급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범죄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SK쉴더스는 업의 전문성을 살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경호팀이 지역사회 안전과 밀접한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제공하는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달에는 홍천군 보건소와 강동구립 해동노인복지관의 의료진과 사회복지사 등을 대상으로 예기치 않은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본인은 물론, 주변 사람들과 환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범죄예방 호신술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월드비전 해외파견 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범죄 및 사고 위험이 높은 취약계층의 안전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여성 1인 가구, 어린이, 장애인과 다문화 가정에 이르기까지 각 계층의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갑작스러운 사고와 범죄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주 SK쉴더스 경호팀장은 “구급대원들이 소중한 우리 이웃을 구하기 위해 출동하는 현장에서 오히려 다양한 폭행 사고와 범죄를 겪게 된다고 들어 이번 호신술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구급대원들이 어떠한 위험 상황에서도 자기의 몸을 스스로 지키고, 안전한 구급활동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용주 경호팀장은 “SK쉴더스는 재능기부형 교육활동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적극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기 상황에서 스스로와 주변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을 알리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안 전문가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