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55 (토)
와탭랩스, AWS 로그 모니터링 출시
상태바
와탭랩스, AWS 로그 모니터링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29 18: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 모니터링에서도 감지하지 못한 장애를 로그에서 쉽게 추적 가능
와탭랩스가 AWS 로그를 자동 관리해주는 ‘AWS 로그 모니터링’을 출시했다.
와탭랩스가 AWS 로그를 자동 관리해주는 ‘AWS 로그 모니터링’을 출시했다.

와탭랩스는 지난 28일 ‘AWS 로그 모니터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그는 시스템 내의 이벤트 및 활동에 대한 기록으로, 문제를 진단하고 성능을 추적해 문제 해결을 용이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로그 모니터링은 로그를 수집 및 저장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추출해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자원에서 발행하는 로그를 수동으로 관리하게 되면 시간과 인력이 많이 소모되는데,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와탭랩스는 AWS 로그 모니터링을 출시하게 됐다.

와탭 AWS 로그 모니터링은 개발자와 시스템 관리자가 로그를 확인할 때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성능 모니터링을 통해서도 감지하지 못했던 장애 상황을 보다 쉽게 로그에서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와탭 AWS 로그 모니터링의 주요 특징은 대량의 로그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대의 애플리케이션은 호출 관계가 복잡한 마이크로 서비스로 구성되고,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추세다. 이로 인해 로그의 유형이 다양해지고, 로그 양을 가능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로그의 통합 분석이 가능한 로그 관리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와탭 AWS 로그 모니터링은 대용량의 로그 데이터를 처리하도록 설계돼 고객이 스토리지 제한에 대한 걱정 없이 로그를 저장·분석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사용자가 설정한 특정 키워드가 로그에서 검출되면 개발자와 시스템 관리자는 발생한 알림을 통해 신속하게 문제를 식별해 문제 해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와탭랩스 서영일 COO는 “로그를 분석하는 설치형 솔루션의 경우 수집과 분석의 절차가 복잡해 해당 제품을 다룰 수 있는 엔지니어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다”며 “와탭 AWS 로그 모니터링은 자체 개발한 로그 데이터 수집 시스템을 사용해 로그 수집 방식을 간소화했고, 이를 통해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엔지니어의 수작업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또한 서영일 COO는 “와탭 AWS 로그 모니터링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로그 모니터링을 하고 싶었지만, 스토리지 제한과 요금이 고민이었다면 와탭 AWS 로그 모니터링을 검토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