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55 (일)
딥브레인AI-레노버, 생성형 AI 기반 가상인간 구현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딥브레인AI-레노버, 생성형 AI 기반 가상인간 구현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28 2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컨시어지 예시 이미지
AI 컨시어지 예시 이미지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레노버와 생성형 AI 기반 가상인간 구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딥브레인AI와 레노버는 가상인간 엔드투엔드 솔루션과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연계한 생성형 AI 기반 가상인간 구현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양사는 소매금융 및 숙박업 분야에 24시간 이용 가능한 AI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산업별 맞춤형 가상인간 제작으로 AI 휴먼 기술의 상용화 사례 확대를 도모한다. 나아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고객 서비스 개선과 노동시장 변화 대응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딥브레인AI와 레노버는 AI 휴먼 기술을 토대로 한 협력을 지속해왔다. 지난해 ‘리테일 산업 분야에서의 AI 점원’을 주제로 공동 웨비나를 진행하며 AI 휴먼 제작 기술 및 실제 적용 사례를 논의하였고, 자동차 딜러, 카운터 점원, 바리스타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담은 가상 시뮬레이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이러한 가상인간 상용화에 대한 협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딥브레인AI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AI 휴먼 기술력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CB 인사이트는 ‘글로벌 250대 제너레이티브 AI(생성형 인공지능) 스타트업 중 엔터프라이즈 AI 아바타 분야 유망 기업에 딥브레인AI의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딥브레인AI는 유명인과 똑 닮은 AI 휴먼 구현은 물론 생성형 AI를 통해 실제 존재하지 않는 다양한 성별, 인종을 지닌 가상인간 모델도 제작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SaaS형 영상 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스와 키오스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지원해 소비자의 편의성과 접근성도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2D AI 휴먼, 2D 대화형 가상인간, 3D 초현실 아바타 등 고객 맞춤형 다양한 가상인간을 구현하고 있으며, 커머스, 금융, 미디어,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 중이다. 2021년 세븐일레븐과 손잡고 선보인 무인 편의점 내 AI 점원, 2022년 KT와의 협력으로 구현한 호텔용 AI 컨시어지 등이 대표적이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레노버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생성형 AI 기반 가상인간을 제작하고 이를 리테일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 분야에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레노버를 비롯한 글로벌 IT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