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30 (토)
스노우플레이크,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3'에서 엔비디아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스노우플레이크,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3'에서 엔비디아와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27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엔비디아와 파트너십 체결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현지시각 26~2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3에서 엔비디아(NVIDI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 개발용 엔비디아 네모(NeMo) 플랫폼과 엔비디아 GPU 가속 컴퓨팅을 사용해 기업 내부 데이터로 커스터마이즈한 LLM을 구성할 수 있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들은 고급 생성형 AI 앱 개발, 챗봇, 검색 및 요약 등을 개발할 수 있다. 이때 고객들은 스노우플레이크의 단일 플랫폼 위에서 데이터 이동 없이 커스터마이즈 LLM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부 보안 정책이 적용된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데이터가 완벽히 보호된다.

스노우플레이크 프랭크 슬루트만(Frank Slootman) CEO는 “스노우플레이크와 엔비디아의 파트너십으로 방대한 데이터 자산 및 구조화된 기업 데이터에 고성능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비즈니스 세계에 전례 없는 통찰력, 예측 및 대처방안을 제공하는 새로운 선구자적인 영역을 열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젠슨 황(Jensen Huang) CEO는 “데이터는 기업마다 가지고 있는 복잡한 운영방식과 고유의 문화를 이해하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라며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들이 각자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커스터마이즈된 생성형 AI 모델을 만들 수 있게 해 기업들이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AI 공장이 되게 할 것이며 그 시작은 바로 클라우드 플랫폼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의 협업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업들은 비즈니스별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커스터마이즈된 LLM을 위해 자체 보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며, 이 데이터에는 수백 테라바이트에서 페타바이트 규모의 원시 및 선별된 비즈니스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와 엔비디아의 AI 기술 통합을 통해 기업들은 더욱 빠르고 쉽게 기업 전용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비즈니스 전 영역에 적용될 수 있으며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확장되고 있는 AI 기능으로 자체적으로 관리하던 데이터 위치에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기존 스노우플레이크 단일 플랫폼에서 그대로 데이터를 운영할 수 있어 데이터 보안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된다.

테크놀로지 연구 그룹 옴디아(Omdia) 알렉산더 해로웰(Alexander Harrowell) 고급 컴퓨팅 담당 수석 분석가는 “예상보다 많은 기업들이 자체 보유한 데이터 자산의 가치를 더 중요하게 여기게 되면서 자체 AI 모델을 학습시키거나 정교하게 조정하고 있다”며 “그만큼 기업들은 비즈니스별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다양해진 AI 모델을 사용하기 시작해 큰 기회요인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