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05 (수)
포티넷, 종량제 라이선싱 포티플렉스 프로그램에 새로운 서비스 추가
상태바
포티넷, 종량제 라이선싱 포티플렉스 프로그램에 새로운 서비스 추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26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들에게 보다 유연한 라이선싱 모델 제공

포티넷 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자사의 사용량 기반 종량제 라이선싱 모델인 포티플렉스(FortiFlex) 프로그램에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들에게 더욱 유연한 라이선싱 옵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포티플렉스에는 클라우드 및 가상 데이터 센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가상화 솔루션 제품군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어플라이언스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NGFW)이 새롭게 추가되어 보다 완벽한 라이선싱 구조를 지원하게 되었다. 포티플렉스는 AWS 마켓플레이스의 프라이빗 오퍼를 통해 추가 구매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각 지역에 분산된 많은 사용자들이 분산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야 하는 환경이 확산되고 엣지 수가 증가하면서 네트워크는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IT 팀은 조직의 니즈를 완전히 파악하기 전에 솔루션을 구매해 배포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사용량 기반의 유연한 종량제 라이선싱 프로그램이 문제 해결 방안이 되고 있다. 기존의 제품마다 고유한 라이선싱 구매 모델에 대한 수요는 항상 있어왔지만, 사용량 기반 종량제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고객들이 원하는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또 다른 대안이 되고 있다.

포티플렉스(FortiFlex)는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다양한 포티넷 사이버 보안 솔루션에 대한 사용량 기반 종량제 라이선싱을 제공하며, 사용 가능 잔액, 사용 트렌드, 총 비용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포인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단위로 요금이 청구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이나믹하게 라이선스 사용 규모를 조정할 수 있다.

고객들은 포인트를 사용하여 온-프레미스 환경을 위한 보안 서비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및 가상 머신 제품을 혼용해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와 AWS를 포함한 일부 클라우드 제공업체에 대한 예산을 활용하여 포티플렉스포인트를 구매할 수도 있다.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공급업체(이하 MSSP)들은 단일 포티플렉스 계정을 통해 전체 고객 기반에서 라이선스를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하고 재할당할 수 있다. 즉, MSSP는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과잉구매에 대한 우려 없이 고객들의 니즈를 원활히 해결할 수 있다.

모든 포티게이트 NGFW는 단일 운영체제인 FortiOS와 통합 관리 콘솔인 FortiManager를 기반으로 가트너가 만든 용어인 하이브리드 메시 방화벽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하이브리드 메시 방화벽은 방화벽 전반에서 위협 인텔리전스와 보안 정책을 조율하여 엔터프라이즈 IT의 여러 엣지 영역을 보호하는 보안 아키텍처를 말한다. 포티넷의 이번 발표로 고객들은 더 효과적인 라이선싱 옵션을 확보하여 하이브리드 메시 방화벽 아키텍처를 보다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포티넷은 더 많은 포티넷 솔루션과 서비스을 위한 라이선스 및 구매 옵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포티넷 제품총괄 존 매디슨(John Maddison) 선임 부사장은 "오늘날 기업들은 여러 지역에 분산된 사용자들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보다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라이선싱 모델도 유연해야 한다. 우리는 고객들이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따라 포티넷 솔루션과 서비스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포티플렉스(FortiFlex) 프로그램을 확장함으로써 더 유용한 라이선스 옵션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