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45 (토)
옥타,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 발표...기업의 제로 트러스트 전략 고도화 지원
상태바
옥타,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 발표...기업의 제로 트러스트 전략 고도화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21 1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타(OKTA)는 옥타의 아이덴티티 및 액세스 관리(IAM) 역량을 확장해서 하이브리드 인력의 업무용 디바이스 접속을 보호하는 새로운 솔루션인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Okta Device Access)’를 발표했다.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는 옥타의 워크포스 아이덴티티 클라우드에 포함되며, 디바이스 잠금 해제를 위해 보다 강력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로그인 경험을 간소화하고 기업의 제로 트러스트 전략 실현을 지원한다.

버라이즌 2022 데이터 침해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보안 사고의 60% 이상이 도난당한 크리덴셜과 피싱 공격에 의한 것으로, 아이덴티티(계정) 기반 공격이 여전히 기업에 지속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분실 또는 도난 자산과 연관된 보안 사고의 60% 가량이 분실된 데스크톱과 노트북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으며 휴대폰을 포함한 다른 모든 유형의 디바이스보다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유저 및 디바이스 아이덴티티를 보호하는 쪽으로 포커스를 전환하고 있다.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를 통해 기업은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를 보호하는 한편, 직원들이 어디서나 쉽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하이브리드 업무 전략의 미래에 대비할 수 있다.

아르납 보즈(Arnab Bose) 옥타 워크포스 아이덴티티 최고 제품 책임자는 “아이덴티티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디바이스의 하이브리드 세상에서 1차적 방어선이다”며 “아이덴티티를 이용해서 IT 및 보안팀이 생산성이나 민첩성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모든 접점에 걸쳐 기업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디바이스 보안 영역의 퍼스트 파티 업체가 되어 우리 고객들에게 모든 디바이스를 통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통일된 인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의미 있는 투자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 고객은 제로 트러스트를 구현하고 모든 기술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는 업무용 앱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매끄러운 액세스 경험을 디바이스 접속 시점부터 제공한다. 통일된 액세스 관리는 즉각적인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진다. 시스템 관리자가 모든 유저 접점에 걸쳐 인증 정책을 통합할 수 있고 직원들은 업무용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에 통일된 경험으로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옥타의 독립성과 중립성을 강화하는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는 여러 디바이스에 걸쳐 매끄럽게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고객이 원하는 기술 아키텍처를 선별해(best-of-breed) 구현할 수 있다. 윈도우 및 맥OS 지원을 포함하며 향후 다른 운영체제도 지원할 계획이다.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는 두 가지 핵심 역량과 함께 출시된다. 윈도우 및 맥OS를 위한 데스크톱 다중 인증(Desktop MFA for Windows and macOS), 그리고 맥OS를 위한 데스크톱 패스워드 동기화(Desktop Password Sync for macOS)를 지원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옥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