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35 (토)
펜타시큐리티, 2016 아태지역 대표 보안 기업으로 선정돼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2016 아태지역 대표 보안 기업으로 선정돼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22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이사/사장 이석우, 이하 펜타시큐리티)은 지난 15일 프로스트 앤 설리반이 주관하고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제 13회 아시아, 태평양 ICT 어워드’에서 2016 최고의 보안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은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글로벌 리서치 컨설팅 전문 기관으로 매년 산업별 객관적 평가자료를 담은 ‘Frost IQ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다. 특히, 매년 주관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ICT 어워드’는 프로스트 앤 설리반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소속된 30여 명의 애널리스트 및 컨설턴트들이 약 6개월에 걸쳐 평가를 진행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 관계자는 1위 선정의 이유로 “약 20년 간 끊임없이 신사업을 발굴하며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혁신성과 도전 정신을 높이 샀다”고 전했다. “특히 펜타시큐리티는 스마트 자동차 보안 솔루션과 클라우드 SECaaS 등을 연구하고 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19년간 정보보안 기술개발에 쏟은 노력의 결과로 아시아태평양 대표 보안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아시아 태평양 IT 보안 시장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보안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는 2014년부터 자율 주행 자동차의 보안 연구에 주력하여 지난 해 스마트카 보안솔루션 아우토크립트를 출시했고 중소사업자들을 위한 웹해킹 차단 서비스 클라우드브릭을 내놓기도 하였다. 특히, 클라우드브릭은 최근 유럽 SC Awards에서 ‘최고의 중소기업을 위한 보안 솔루션’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