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10 (토)
인젠트 ECM 솔루션 XTORMEX, KISA 보안약점 진단 완수
상태바
인젠트 ECM 솔루션 XTORMEX, KISA 보안약점 진단 완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24 1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SW 보안약점 진단 결과, 보안약점 미검출로 안전성 입증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인젠트(대표 남석우)는 XTORMEX(엑스톰이엑스)와 XTORMEX 웹관리자, 총 2종이 KISA 인터넷 보호나라&KrCERT에서 제공하는 중소기업 SW 보안약점 진단을 완수한 결과 보안약점이 미검출되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SW 보안약점 진단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에서 개발 중이거나 개발 완료된 소프트웨어 소스코드에 대해 보안약점 진단 및 조치방법을 컨설팅해주는 서비스이다. SW에 존재하는 잠재적인 보안위협을 사전에 도출하여 제거함으로써 SW의 보안성을 강화하고, SW개발보안에 대한 인식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보안약점 진단 전문가의 정밀 진단을 통해 주요 보안약점을 도출하여 진단하며, 해당 결과에 대한 리뷰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진단 서비스는 진단 전문가가 직접 기업에 방문하는 출장형과 기업이 SW개발보안허브에 내방하는 내방형으로 나뉘며, 진단을 희망하는 기업은 보호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진단을 통해 그 보안성을 입증한 인젠트의 XTORMEX는 전자문서,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저장 및 보존, 폐기하는 전사적 콘텐츠 관리(Enterprise Contents Management) 솔루션이다. RESTFul API(레스트풀 API)로 어떤 디바이스에서건 콘텐츠 통합 관리가 가능하며, 클라우드 최적화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의 하이브리드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유연한 시스템 확장으로 대용량 콘텐츠 관리에 최적화 ▲다중화 구성 고가용성 확보 ▲아카이브 자동화 ▲이기종 환경 호환성 ▲자동화된 라이프 사이클 관리 ▲다양한 API 툴킷 제공 ▲유연한 시스템 인터페이스 지원 ▲시스템 관리 및 통합 지원 등이 있다. 이와 같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색인 레코드 및 대용량 스토리지 구축 경험 및 제1금융권 100% 보급 등 국내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인젠트 전략기획실의 남재욱 전무는 “이번 보안약점 진단을 통해 XTORMEX의 안정성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보안성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 및 유지보수 과정에서 꾸준히 높은 보안 인식을 가지고 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