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35 (토)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 메디데이터 클리니컬 클라우드 플랫폼 확장 도입
상태바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 메디데이터 클리니컬 클라우드 플랫폼 확장 도입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14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과학 분야의 임상연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디데이터는 국내의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가 메디데이터 클리니컬 클라우드 플랫폼을 확장 도입한다고 밝혔다.  
 
LSK Global PS의 이영작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받은 메디데이터 CTMS는 LSK Global PS가 임상 연구 속도를 가속화하고 연구개발 비용을 줄여 임상시험의 효율을 높이고 임상의 품질을 보증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는 메디데이터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해 LSK Global PS의 신약 개발 프로그램 수준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LSK Global PS는 효율적인 전자자료수집(EDC) 및 관리를 위한 메디데이터 레이브, 빠르고 정확한 임상데이터 코딩을 가능하게 하는 메디데이터 코더, 그리고 무작위 배정 임상연구와 시험약 공급 관리를 위한 메디데이터 밸런스를 임상시험에 다양하게 적용해 왔다. 그리고 메디데이터 CTMS 솔루션을 추가 도입함으로써 임상시험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연구기관 모니터링 절차를 간소화하는 통합 모듈을 사용하게 된다.
 
메디데이터 에드윈 응(Edwin Ng)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은 “임상연구 규모가 점차 확대되는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은 가장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메디데이터는 LSK Global PS와 같은 선도적인 CRO와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CTMS의 고객맞춤형 리포팅 기능은 레이브와의 연동을 지원할 뿐 아니라 LSK Global PS가 운영에 필요한 임상데이터를 추출하여 자원의 효율적인 분배와 적극적인 연구 성과 관리 및 연구 과정을 간소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우리는 LSK Global PS이 필요한 모든 지원과 기술을 제공해 LSK Global PS의 추구하는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임상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