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04:50 (목)
알리바바 클라우드, 글로벌 파트너 역량 강화 위한 신규 이니셔티브 공개
상태바
알리바바 클라우드, 글로벌 파트너 역량 강화 위한 신규 이니셔티브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5 2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드워드 차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최고상업책임자(CCO)가 알리바바 클라우드 파트너 서밋 2023에서 발표하고 있다.
에드워드 차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최고상업책임자(CCO)가 알리바바 클라우드 파트너 서밋 2023에서 발표하고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오늘 싱가포르에서 열린 ‘알리바바 클라우드 파트너 서밋 2023’에서 ISV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파트너를 위한 교육 강화 프로그램, 파트너의 성과를 보상하는 새로운 인센티브 등 생태계 파트너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

에드워드 차이(Edward Cai)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최고상업책임자(CCO)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하고 그들이 동남아시아는 물론 그 외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더욱 강력한 지원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모든 신규 이니셔티브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파트너를 얼마나 가치 있게 여기고 있는지 보여준다. 파트너가 보유한 업계 노하우와 기술 역량, 시장 인사이트를 통해 비로소 우리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ISV(독립 소프트웨어 벤더)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은 글로벌 ISV 파트너에게 새로운 재정적 인센티브와 더욱 강력한 기술 지원을 제공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비즈니스 기회 확대를 돕고자 출시됐다. 이 프로그램은 ISV 파트너가 알리바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에 제품을 등록하는 비용을 최적화하고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영업 팀과 방대한 채널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의 판매를 확대할 수 있게 돕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글로벌 ISV 파트너에 대한 기술 지원을 강화해 ISV 파트너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솔루션을 구축, 퍼블리시,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포괄적인 기술 지원 리소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동남아시아 지역 고객의 다양한 디지털 혁신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ISV 파트너와 함께 맞춤형 제품과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데 투자할 예정이다.

이번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는 네오4J(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제공업체), 6에스테이트(AI 핀테크 플랫폼), 원2클라우드(멀티 클라우드 솔루션 및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 에스캐시글로벌(기술 혁신 SaaS 기업) 등 다양한 ISV 파트너가 알리바바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글로벌 파트너를 위한 새로운 교육 역량 강화 포털 또한 공개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파트너 역량 강화 포털은 제품·서비스 교육과 인증, 최신 기술 개발에 대한 교육 콘텐츠, 파트너의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리소스·도구를 제공한다. 이 포털은 이번 회계연도에 채널 파트너와 관리 서비스 파트너(MSP), ISV 등을 포함한 500개 글로벌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클라우드, AI, 웹3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중국 외 지역의 파트너에게 더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리셀러와 총판을 대상으로 한 할인, 리베이트, 공동 고투마켓 이니셔티브 등 일련의 신규 재정적 인센티브도 공개했다. 이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글로벌 파트너의 기술 혁신과 시장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발표한 10억 달러 투자 계획의 일환이다.

셀리나 위안(Selina Yuan)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 회장은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들은 글로벌 파트너가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번창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다”며 “파트너들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하고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파트너와 함께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제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서밋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생태계 파트너와의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APAC 지역 기업에게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IBM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보안 솔루션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보안 기능과 IBM의 보안 제품인 큐레이더 SIEM(QRadar SIEM)과 큐레이더 SOAR(QRadar SOAR)의 기능을 통합하며,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실시간 보고, 중앙집중화된 가시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랜섬웨어, 내부자 위협, 클라우드 공격과 같은 위협을 감지한다. 이 공동 개발 솔루션은 증가하는 사이버 보안 위험을 완화하고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위한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보호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도적 블록체인 플랫폼 아발란체(Avalanche)와의 파트너십도 공개됐다. 아발란체 퍼블릭 블록체인에 메타버스를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는 런치패드인 클라우드버스(Cloudverse)는 기업이 자체 메타버스 공간을 원활하게 설정하고, 출시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새로운 차원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인재 개발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발표했다. SEA 재능 강화 프로그램은 이번 회계연도에 동남아 지역에서 10만 명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인재 개발에 기여할 교육 파트너를 모집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현재 세일즈포스(Salesforce), VM웨어(VMware), 포티넷(Fortinet), IBM, 네오4j(Neo4j) 등 전 세계 약 1만 2천 개의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