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6 21:35 (화)
슈프리마 AI,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 참가
상태바
슈프리마 AI,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1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 AI,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 참가/ (왼쪽부터) 송봉섭 슈프리마 AI 대표와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

슈프리마 AI(대표 송봉섭)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인공지능 전시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슈프리마 AI는 AI 얼굴인식 솔루션 Q-Face, AI 영상분석 솔루션 Q-Vision, 에지(Edge) AI 개발 플랫폼 Q-Platform을 아우르는 Q-Series를 선보인다.

Q-Series는 에지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돼 클라우드 서버 기반 데이터 처리 솔루션 대비 비용, 보안성, 처리 속도 등에서 뛰어난 장점을 제공한다. 특히 Q-Face 얼굴인식 솔루션은 기존 경쟁 기술 대비 3배의 정확도와 동시에 3배 빠른 인식 속도를 자랑한다. 슈프리마 AI는 이러한 자사의 에지 AI 솔루션이 제공하는 편리성과 우수성을 방문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에서 얼굴인식과 영상분석 등의 다양한 스토리가 있는 체험형 기술 시연을 진행한다.

슈프리마 AI의 기술적 차별성은 10여년 간 축적된 필드 데이터 및 노하우에 기인하며 핵심 연구진들은 AI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임베디드 플랫폼에서의 경량화 기술 및 다양한 상품화 경험을 갖추고 있어서 필드 환경에 최적화된 에지 AI 솔루션을 적시에 고객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고유의 플랫폼 최적화 기술은 일반적인 에지 컴퓨팅 플랫폼뿐만 아니라 다양한 저전력 플랫폼에서도 효과적인 인식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 우위 덕분에 슈프리마 AI의 에지 AI 솔루션은 보안 카메라 등의 물리보안 시스템뿐만 아니라 자동차, IoT, 도어락, 공공안전 등 적용 영역에 제한이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전시회에서 함께 진행하는 ‘AI Technology Award’ 시상식에서 과기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해 업계 선도적인 슈프리마 AI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송봉섭 슈프리마 AI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슈프리마 AI가 선보이는 에지 AI 솔루션들이 세계 최고의 성능, 신뢰성 및 다양한 버티컬에 대한 확장성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시장에 널리 알려 명실상부 AI 얼굴인식 및 영상분석 솔루션 대표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글로벌 기업들과의 사업 협력을 가속화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