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05 (금)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 AV-TEST 인증 획득
상태바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 AV-TEST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04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탐지율 100%, 18점 만점에 18점, 과탐 0개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 AV-TEST 인증 획득

시큐리온은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AV-TEST의 3월 평가에서 27번째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V-TEST는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으로 매 홀수 달 전 세계 안드로이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의 탐지율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테스트는 과잉탐지(과탐)와 미탐지(미탐), 퍼포먼스의 3개 항목 각 6점씩 총 18점 만점으로 구성돼 있다.

시큐리온 측은 이번 평가에서 시큐리온 OnAV는 종합 탐지율 100%, 총점 18점, 과탐 0개를 기록했으며, 2018년 7월 AV-TEST에 처음 참여한 이후 지속적으로 평가에 참여하며 AI 탐지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큐리온이 독자 개발한 크로스 밸리데이션 시스템(CVS)은 머신러닝 검사와 평판 검사, 패턴 검사를 결합해 탐지율은 높이고 리소스 소모량은 최소화 했다.

OnAV는 AV-TEST 외에도 AV-Comparatives, MRG Effitas 등 글로벌 인증과 국내 GS인증(OnAV V1.0, 1등급), KISA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OnAV V1.0)를 획득했다. 지난해부터는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에 등록돼 공공 분야로도 시장을 확대했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AI기술을 적용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으로 국내외 정부 및 기업이 요구하는 보안 수준을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초경량 엔진의 장점을 살려 모바일은 물론 IoT 기기들을 보호하는 데에도 적합한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