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50 (토)
ICTK홀딩스, 램버스와 '반도체 보안' 기술협약 체결
상태바
ICTK홀딩스, 램버스와 '반도체 보안' 기술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13 2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국내 보안IP시장 방어권 구축

IoT 보안칩 전문업체 ICTK홀딩스(대표 이정원)는 미국 반도체 설계자산(IP) 공룡기업 램버스와 최근 기술양해각서(MoU)를 공식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ICTK는 고유 물리적복제방지(PUF) 기술 IP를 제공하며, 램버스는 이를 통해 기존 IP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

램버스는 자사 고객사를 상대로 PUF기술 소개와 사용을 권고한다고 MoU 상에 적시했다. 램버스는 전세계 각국 반도체와 컴퓨터, 통신, 산업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에 약 3000여 고객 및 협력사를 갖고 있다.

이에 따라, ICTK는 램버스 고객사중 하나인 글로벌 프린터 업체와 카트리지 정품 인증칩 관련 사업 협의를 최근 개시했다.

램버스는 SRAM(정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 등 기존 타사 PUF기술 대비, ICTK의 VIA PUF만이 갖고 있는 뛰어난 항상성(sustainability)에 주목했다.

ICTK홀딩스 이정원 대표는 “지난 10여년간 묵묵히 개발에만 전념해온 VIP PUF라는 토종 보안기술이, 국내가 아닌 미 본토에서 먼저 인정받게 돼 기쁘다”라며 “램버스와의 MoU 체결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큐리티 반도체 시장에 본격 진출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