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0 (토)
지에스아이엘-쿠웨이트 FPSEC, 스마트 안전 시스템 공동사업화 MOU 체결
상태바
지에스아이엘-쿠웨이트 FPSEC, 스마트 안전 시스템 공동사업화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11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에스아이엘-쿠웨이트 FPSEC, 스마트 안전 시스템 공동사업화 MOU 체결

지에스아이엘은 쿠웨이트 FPSEC(Flame Petroleum Services and Equipment Company)와 스마트 안전 시스템 4S(스마트 사이트 세이프티 솔루션)의 공동사업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FPSEC는 쿠웨이트의 석유 및 가스 산업 개발과 관련한 모든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관련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안전장비, 원자재 공급 등의 수주, 계약, 유지관리를 제공하며, 정부 및 관계 기관 등 다수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공동사업화 협약으로 양사는 쿠웨이트에 소재한 FPSEC 석유 및 가스 처리 설비 프로젝트 지원 및 사업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4S 시스템은 중동 석유 및 가스 플랜트 프로젝트에 적합하게 구성된 솔루션으로, 프로젝트 통제실 PCC(Project Control Center)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관리자는 PCC를 통해 근로자의 출입부터 작업 시작관리, 위험요인 파악 및 대응에 대한 모든 프로세스를 관리하게 된다. 밀폐 또는 고소작업 등의 고위험 작업 시에는 다양한 하드웨어 장비와 플랫폼을 연동한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다.

FPSEC Fotouh Hamada CEO는 “한국 기업인 지에스아이엘과의 업무 협약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쿠웨이트에 Security 시스템과 Smart Safety 시스템에 성공적인 안착을 위하여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에스아이엘 이정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이 한국의 스마트 안전기술로 쿠웨이트에 수출하는 첫 시작이 되었다”라며 “향후 쿠웨이트 전력수자원부(MEW) 프로젝트에 입찰 참여하기 위한 에이전트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에스아이엘은 최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개발, 한국토지주택공사(LH) 2단계 스마트 안전 설계 계약을 체결했다. 이외 쿠웨이트 F1 경기장과 사우스 사드 알 압둘라 스마트시티에 스마트 시스템이 설계 반영되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