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04:55 (목)
티맥스소프트, VM웨어와 일본 디지털 전환 비즈니스 확대
상태바
티맥스소프트, VM웨어와 일본 디지털 전환 비즈니스 확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10 2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프레임 사용 고객 대상 클라우드 전환 사업 공동 추진"

티맥스소프트가 VM웨어와의 협력으로 일본 디지털 전환 비즈니스를 확대한다.

국내 대표 시스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의 일본 법인은 VM웨어재팬과 메인프레임 사용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비즈니스를 공동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다수의 일본 기업들은 대표적인 레거시 시스템(Legacy System∙기존 시스템)인 메인프레임을 유지하고 있다. 메인프레임은 노후화 문제, 관리 인력과 비용 부담이 큰 만큼 보다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도입이 필수이다. 이에 양 사는 관련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일본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자 손을 잡았다.

양 사는 티맥스소프트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핵심 제품인 메인프레임 현대화 솔루션과 VM웨어의 인프라 가상화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연계시켜 일본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그동안 티맥스소프트는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IT 컨설팅 기업들과 함께 통합적인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따라서 이번 협업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 등 기업들의 다양화된 디지털 전략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객은 티맥스소프트와 VM웨어의 서비스를 만나면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클라우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메인프레임 현대화 솔루션 '오픈프레임(OpenFrame)'을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TM)'에서도 운영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오픈프레임은 뛰어난 호환성과 다양한 방식의 메인프레임 현대화 기법을 제공해 고객이 신속하게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돕는다.

VM웨어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오픈프레임을 통해 변환된 다양한 IT 자산과 애플리케이션(앱)은 'VM웨어 탄주(VMware Tanzu®︎)'를 통해 어떤 인프라에서도 동일하게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컨테이너화하고, 이를 관리하는 쿠버네티스(Kubernetes) 환경에서 운영된다.

티맥스소프트 고성호 GBSC(Global Business Support Center) 총괄 부사장은 "상당수의 기업들이 비즈니스 탄력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운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도입에 IT 예산을 대거 투입하고 있다"며, "VM웨어의 우수한 솔루션과 오픈프레임을 연동시켜 일본 기업의 탈 메인프레임은 물론 디지털 절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돕고,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을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VM웨어재팬 파트너 영업 총괄 유키타케 준 본부장은 "메인프레임과 같은 레거시 시스템을 사용하는 기업에게 시스템 현대화와 비즈니스 디지털화는 시급한 과제"라며, "인프라 가상화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VM웨어는 최근 오픈소스 플랫폼인 쿠버네티스와 관련된 솔루션에 주력하고 있다. 티맥스소프트의 오픈프레임과 연계해 고객의 메인프레임을 더 안전하게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전환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