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15:50 (금)
F5, 새로운 AI 기반 앱 및 API 보안 기능 추가
상태바
F5, 새로운 AI 기반 앱 및 API 보안 기능 추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06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는 오늘, 고객들로 하여금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엣지 등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과 API에 대한 심층적인 보호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보안 기능을 발표했다.

특히 새로운 머신러닝 기반 기능 향상을 통해 F5 클라우드 보안 제품군은 고급 API 엔드포인트 검색, 이상 감지, 텔레메트리 행위분석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F5 고객들은 지속적으로 기능이 향상되는 분석 엔진과 통합된 정책 시행 등을 통해 보안 태세를 강화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검증되고 모니터링되는 API를 통해 안전한 앱 간 통신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보안팀이 오탐을 수정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새로운 서비스의 배포 시간을 단축한다.

이형욱 F5 코리아 지사장은 “오늘 발표된 새로운 기능은 물론 엔터프라이즈와 서비스 제공 업체들을 위한 새로운 매니지드 서비스 솔루션은 F5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 모멘텀을 가속화 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F5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는 지난 2022년 발표되었으며, 특히 최근에 발표된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킹 (MCN) 솔루션으로 좀 더 강화되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F5는 한국의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최상의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최근 대부분의 조직 및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솔루션에 대한 확실한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발표된 F5의 2023 State of Application Strategy(2023 SOAS) 보고서에 의하면 85% 이상의 기업 및 조직이 앱과 API를 여러 퍼블릭 클라우드는 물론 온-프레미스, 엣지 등 다양한 분산 환경하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또한 20% 이상의 기업 및 조직들이 앱과 API를 6개 이상의 상이한 환경하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동시에 이들 기업 및 조직의 보안팀은 빠르게 확장되는 공격 표면에 일관된 보호와 가시성을 제공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유는 현재 제공되고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과 API 보안(WAAP) 솔루션은 포인트 제품이나 CDN 솔루션 제공기업의 기술 기반 솔루션에 의존하는데, 이들 기술 및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앱 이상으로 적절하게 확대될 수 없으며 온-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엣지 등에 도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카라 스프라그(Kara Sprague) F5 부사장은 “오늘 새롭게 발표된 기능 및 솔루션은 앱과 API 보안을 혁신적으로 간편화하고 앱의 구축방식이나 도입 위치에 상관없이 포괄적인 보호를 제공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F5의 사명을 실현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그대로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F5제품군은 퍼블릭 클라우드와 서비스 형태로 보안 기능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 및 조직의 요구에 부합한다. F5는 통합 WAAP 서비스 일부로 API 자동 검색, 정책 시행, 이상 탐지 기능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앱과 API 보호에 있어서 단 하나의 콘솔을 통하여 운영 및 시행을 간소화할 수 있다.

F5 분산 클라우드 API 보안은 자동 API 검색, 위협 감지, 스키마 규정 준수 강제 등을 위한 최적화된 머신 러닝을 활용한다. F5의 고급 분석 엔진은 모든 엔드포인트에서 정상적인 동작 패턴을 관찰함으로써 사용자가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API 스키마를 개선하여 전반적인 보안 태세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F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