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00 (일)
코어에이아이,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 2년 연속 리더 선정
상태바
코어에이아이,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 2년 연속 리더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05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어에이아이(Kore.ai)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플랫폼’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어에이아이는 2년 연속으로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리더로 선정됐다.

코어에이아이의 CEO 및 설립자인 라지 코네루(Raj Koneru)는 “대화형 AI는 사람들이 브랜드, 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함에 따라 고객 및 직원 경험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코어에이아이의 성공은 시장의 요구를 예측함은 물론, 포괄적인 기능을 갖춘 기술 스택을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능력 덕분이다”라며 덧붙여 “앞으로도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 분야에서 혁신을 지속하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근본적인 방식으로 변화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35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플랫폼과 솔루션을 통해 매년 수십억 건의 상호작용을 자동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 고객에게 약 10억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했다. 현재 약 2억명의 소비자와 200만 명의 기업 사용자가 고객, 직원, 컨택센터 상담원 경험을 개선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코어에이아이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는 기술적 전문 지식이나 지원이 거의 필요하지 않은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가상 비서 및 프로세스 앱을 설계, 구축, 테스트 및 배포할 수 있는 노코드 경험 최적화(XO)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선택과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구독 모델 기반으로 배포되는 SmartAssist, AgentAssist, BankAssist, HealthAssist, RetailAssist, SearchAssist, WorkAssist, ProcureAssist, HR Assist, IT Assist 등 즉시 사용 가능한 제공 플랫폼 및 도메인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쉽고 개방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코어에이아이 XO 플랫폼 10.0 버전을 출시한 바 있다. 최신 버전은 OpenAI의 GPT-3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통합되며,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지능형 가상 비서(IVA)의 설계, 개발 및 관리를 더욱 간소화한다.

코어에이아이 APAC 사업 총괄 부사장인 스리니 언나마라(Sreeni Unnamatla)는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에 30개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체 비즈니스와 잠재력 측면에서 큰 시장 중 하나인 아시아 태평양, 일본 그리고 한국에서 계속해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한국의 기업 고객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모국어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플랫폼을 한국어로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