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 02:05 (일)
[G-PRIVACY 2023-영상] 나정주 디지서트 지사장 “디지털신뢰 관리 부담 증가...해결책” 제시
상태바
[G-PRIVACY 2023-영상] 나정주 디지서트 지사장 “디지털신뢰 관리 부담 증가...해결책” 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02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서트 원’과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 상세 소개
G-PRIVACY 2023 디지서트 나정주 지사장 강연
G-PRIVACY 2023 디지서트 나정주 지사장 강연

2023년 3월 23일 데일리시큐 주최 상반기 최대 공공, 금융, 기업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23이 1,300여 명의 보안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되었다. 

이날 디지서트 코리아 나정주 지사장은 “디지털 신뢰를 위한 시작, DigiCert ONE과 DigiCert Trust Lifecycle Manager”를 주제로 키노트 강연을 진행했다. 

기업은 여러 IT 관련 부서에서 규모에 맞게 디지털 신뢰를 관리해야 한다는 부담을 점점 더 많이 느끼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디지털 신뢰 이니셔티브에 대한 중앙화된 가시성 및 제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통합 디지털 신뢰 전략에 맞게 부서 전반의 요구사항을 관리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나정주 지사장은 “바로 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DigiCert® Trust Lifecycle Manager)가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Trust Lifecycle Manager는 공개 및 사설 신뢰 전반에서 어느 CA도 지원 가능한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와 PKI 서비스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중앙화된 가시성 및 제어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중단을 방지하며, ID와 액세스를 보호함으로써 인증서 관리의 의미를 재정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이 디지털 신뢰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신뢰 플랫폼인 ‘디지서트 원(DigiCert ONE)’에 대해 소개했다.

DigiCert ONE은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를 기반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쿠버네티스와 같은 기술을 사용한다. 디지서트는 최고 수준의 핵심 인증 기관 및 등록 기관 서비스를 자랑한다. 이에 따라 디지서트는 인증 기관으로서 가장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디지서트의 유효성 검사 서비스와 지원은 오랜 기간 이어진 엔터프라이즈급 오퍼링이며, 디지서트의 계정 서비스는 SSO(Single Sign On), 역할 기반 액세스 제어, 감사 로그 보고 등과 같이 각 기업에서 요구하는 강력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한다. 

디지서트 나정주 지사장 강연 현장
디지서트 나정주 지사장 강연 현장

이러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디지서트는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하고 있다.

기업 신뢰 부문에서는 조직 내 사용자, 기기, 워크로드 사이의 신뢰를 관리합니다. 이 부문에서 Trust Lifecycle Manager를 통해 사설 신뢰, 공인된 신뢰 및 PKI 서비스가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된다.

기기 신뢰는 기업 사용자와 기기를 비롯해 IoT, 산업 IoT 및 OT 간의 신뢰를 지칭한다. IoT 기기에 더 가벼운 인증서를 배포하거나 보안 부팅, 펌웨어 유효성 검사 및 네트워크 암호화 같은 운영 보안을 제공할 수 있는 기기에 클라이언트를 배포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신뢰는 데브옵스 및 CI/CD 파이프라인으로 신뢰를 확장한다. 디지서트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확인한 후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원본 인증을 확인하고 보장한다. 

콘텐츠 신뢰는 모든 유형의 콘텐츠에 대한 광범위한 신뢰를 지칭한다. 디지서트는 지금까지 신뢰할 수 있는 eSignature 및 eSeal을 법률 문서에 제공하는 문서 신뢰와 관련된 작업을 수행했다. 

마지막은 DNS 신뢰로, 긍정적인 디지털 경험에 중요한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과 속도의 안정성과 관련된 영역이다.

나정주 지사장은 “이 모든 유형의 디지털 신뢰는 기업의 다양한 디지털 신뢰 요구를 해결하는 다양한 사용 사례의 예이며, 모두 ‘디지서트 ONE’ 단일 플랫폼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 단일 플랫폼을 통해 조직은 하나의 요구 사항에 대한 지원에서 시작한 후에 다른 영역으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디지서트 나정주 지사장의 G-PRIVACY 2023 강연자료는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보다 상세한 강연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