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40 (금)
필어공, 필리핀 어학연수 최근 동향 정보 제공
상태바
필어공, 필리핀 어학연수 최근 동향 정보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3.10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유학원인 필어공에서는 매월 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필어공은 2006년 개원한 유학원으로 매년 수 많은 학생들에 대한 연수 진행 및 현지 생활에 대한 도움을 주고 있다. 

필리핀 어학연수의 경우 2022년 오픈 당시만 해도 대부분 20대가 아닌 30~50대 학생과 어린자녀와 함께 하는 가족연수 혹은 한달살기 프로그램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2022년 말부터 대만, 중국, 베트남 등 여러 국가들이 방역규제를 풀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2022년과 2023년은 완전히 다른 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첫째, 강사들의 파트타임 채용에서 정규직 채용이 늘어나고 있어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둘째, 학생들의 국적비율의 변화이다. 2022년 경우 한국과 일본 학생 위주로 모집되고 운영되었다면 2023년은 한국, 일본학생 뿐만 아니라 대만, 중국, 베트남, 몽골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진행하고 있다.

셋째, 가족연수에 대한 TO를 많게는 2022년 대비 50% 이하로 줄이고 있다. 어학원은 수업 및 학사 관리를 위해 지난해에 비해 많이 줄인 상태이다. 성인 학생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는 상황이다. 

마지막으로 어학원들이 2022년에 비해서 학생에게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줄이고있다. 어학연수비용은 코로나 이후 학비 할인 규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초기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하지만 필리핀 물가의 인상, 임금의 인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의 급증하는 수요에 따라 한국 학생들에게 제공하던 할인 혜택을 줄이고 있다. 이 부분은 좀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제 필리핀 어학연수 비용에 대한 최저가는 의미가 없어진 상태이다. A라는 어학원을 등록하기 위해 여러 업체를 방문하여 발품을 팔던 시대는 이제 추억 속으로 사라진 상태이다. 지금 현재 중요한 부분은 할인혜택을 적고 많음을 따지기 보다는 수준 있는 자신에게 알맞은 어학원 선택과 진행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유학원을 찾는 것이다. 비용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이다. 

이밖에 필어공에서는 다양한 어학연수 및 가족연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