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15 (토)
엘비에스테크, MWC 박람회서 'GLOMO 2023' 수상
상태바
엘비에스테크, MWC 박람회서 'GLOMO 2023' 수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3.06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엘비에스테크

엘비에스테크(대표이사 이시완)는 세계적 권위의 박람회 MWC 내의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SMA Global Mobile Awards, 이하 GLOMO) 2023'에서 SK텔레콤·AI반도체 기업 사피온 코리아와 함께 위치 측위 AI 기술 ‘VLAM’을 적용한 고정밀 위치 기반 시각장애인용 내비게이션 ‘G-EYE 플러스’로 수상했다.

엘비에스테크는 AI 및 내비게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를 돕는 ESG 관련 기술이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접근성·포용성 위한 최고의 모바일 사용 사례(Best Use of Mobile for Accessibility & Inclusion)’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엘비에스테크와 SKT·사피온 코리아는 기존의 시각장애인용 내비게이션이 대부분 GPS 신호를 기반으로 작동해 정확성에 한계를 가지고 있음에 착안, 로봇 자율주행, 스마트 글라스, 디지털 트윈 등을 위해 개발한 VLAM 시각장애인용 내비게이션에 적용해 정밀한 위치 측위로 실효성 있는 시각장애인용 내비게이션 ‘G-EYE 플러스’를 개발했다.

‘G-EYE 플러스’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고 반바퀴만 돌리면 평균 1m 오차로 현재 사용자 위치 측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 사용자는 ‘G-EYE 플러스’를 사용함으로써 건물 인근이 아닌 출입문 또는 진입로 바로 앞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엘비에스테크는 이번 수상으로 ‘접근성·포용성 위한 최고의 모바일 사용 사례’ 부문에서 수상에 성공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

엘비에스테크는 지난 2020년부터 부산 EDC 및 세종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등 휠체어 보행 내비게이션 그리고 자율주행 배송로봇의 실외 주행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시완 엘비에스테크 대표는 “G-EYE 플러스는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서비스이지만,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포용과 더불어 사회 참여의 장애를 없앨 수 있고, 더 나아가 기업들의 사회적인 책임을 이용하는 중요한 사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