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5 (금)
LG유플러스, 주요매장에 ‘프린팅박스’ 무인출력 키오스크 설치
상태바
LG유플러스, 주요매장에 ‘프린팅박스’ 무인출력 키오스크 설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3.06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의 NTACT STORE 종각점, 인천 논현동 아이플렉스점, 서현동 고객감동분당점에 사진과 문서 출력이 동시에 가능한 무인출력 키오스크 프린팅박스가 설치됐다.

이로써 이들 주요매장에 가족결합할인, 명의변경 등의 서비스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은 필수 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등의 서류 사본을 미리 준비하지 않아도 매장 내 프린팅박스를 통해 바로 발급 받고 바로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해당 무인출력 키오스크 프린팅박스는 정부24, 홈택스의 각종민원서류, 가족관계증명서 등 문서 출력이 즉석에서 가능하도록 ㈜프린팅박스가 고안한 것으로, 민원서류뿐만 아니라 A4문서출력 및 일반사진, 반명함사진, 여권사진, 증명사진 등의 사진 및 스마트폰 저장사진도 인화할 수 있다. Z세대에서 유행하고 있는 일러스트 공유도 가능해 대표적인 놀이문화로 자리매김 한 인터렉티브 콘텐츠 서비스로도 알려져 있다.

㈜프린팅박스에 따르면 설치가 완료된 LG유플러스 세 매장을 시작으로 연내 무인 출력 서비스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프린팅박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기에서는 오프라인 매장들의 영업실적이 감소할 수 밖에 없었고 소비자들의 출력 편의시설도 찾아볼 수 없게 됐지만, 이번 프린팅박스의 LG유플러스 주요매장 설치를 통해 고객편의를 높이게 됐고 이는 자연스럽게 고객이 찾아오는 모객 상품 역할까지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