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00 (토)
한국사회공헌협회, 청년챔프단 13기 모집
상태바
한국사회공헌협회, 청년챔프단 13기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3.02 0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사회공헌협회
사진제공- 한국사회공헌협회

한국사회공헌협회(회장 국도형)가 3월 5일까지 청년챔프단 13기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청년챔프단 개편 후 첫 리쿠루팅이다. 청년챔프단은 ‘함께하라, 즐겨라, 주도하라’ 슬로건으로 청년들이 능동적으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준비된 인재 양성 올인원 플랫폼’이다.

청년챔프단 활동은 4개월 단위 프로젝트 형태로 진행된다. 4개월 플랜은 ‘1개월 기획, 2개월 실행, 3개월 실행, 4개월 완성’으로 구성된다.

1개월 기획은 아이디어 제안자가 자신의 아이디어에 동감한 구성원을 스카웃하거나 지원받아 프로젝트 팀을 구성한다. 이때 아이디어 제안자는 PM(프로젝트 매니저)으로 칭한다.

2개월 실행은 아이디어 기획을 작은 실행으로 옮기며 작은 시행착오를 경험하는 차수이다.

3개월 실행은 2개월 실행에서 했던 시행착오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좀 더 구체화 시키는 차수이다.

마지막 4개월 완성은 프로젝트 최종 목표와 목적에 근접한 최상의 완성물을 실현한다. 마지막 차수인 만큼 4개월의 모든 과정들을 정리하여 기록물로 남긴다. 4개월 과정을 통해 1년 동안 최대 3개의 프로젝트를 직접 운영하여 개개인의 포토폴리오를 탄생시키는 것이 청년챔프단 활동 목적이다.

이외에도 4개월 기반 프로젝트지만, 좀 더 나은 프로젝트를 위해 추가 4개월씩 연장이 가능하다. 모든 과정에는 전문가 멘토가 각 프로젝트 팀에 투입되어 청년들의 경험적인 부분과 프로젝트 방향성을 조언하며 돕는다.

청년챔프단 혜택은 활동인재증명서, 200만원 캠페인 지원 심사자격 부여, 국내최초 사회공헌자격증 응시자격 부여, 각종 표창, 활동에 따른 봉사시간 수여, 실무 재능기부 교육, 복지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모집은 오는 3월 5일까지 진행된다. 모집공고는 한국사회공헌협회 홈페이지와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오픈채팅 ‘청년챔프단 지원문의’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