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25 (토)
시트릭스-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모빌리티 분야 협력 강화
상태바
시트릭스-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모빌리티 분야 협력 강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01 1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릭스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애플리케이션 및 데스크탑 가상화 시장의 협력을 확장 및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시트릭스는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자사의 향후 로드맵을 위한 전략적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선택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시트릭스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들은 클라우드, 모바일, 빅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융합하여 자사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시킬 수 있게 되었다. 더 나아가 시트릭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 요구에 기반해 시트릭스 젠모바일, 넷스케일러와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스위트를 통합하는데 협업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발표된 것으로는 ◇윈도우 10 마이그레이션 지원 ◇ 오피스 365로 클라우드 상에서의 생산성 향상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확대를 들 수 있다.
 
EMS와 통합된 시트릭스 넷스케일러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튠에서 관리되는 디바이스 상에 제공되는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에 더 안전한 계정 기반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한 가상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모바일 퍼스트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이 때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관리하기 위한 광범위한 옵션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시트릭스 키릴 타타리노프 사장 겸 CEO는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을 수용함으로써 기업의 규모, 산업에 관계없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시점을 맞고 있다. 기업들은 이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라면서 “윈도우 10, 오피스 365, 애저 등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에서의 혁신을 극대화시키고자 하는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다. 시트릭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확장된 파트너십을 통해 이러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중요한 시점을 맞이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쉽고 빠른 디지털 변환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스캇 구스리 수석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시트릭스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사 고객들의 생산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시트릭스가 애저를 전략적이고 선제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채택함으로써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들이 업무 환경을 모바일화시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