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05 (토)
금융보안원, 금융사 임직원 85만 명 목표로 금융보안 교육 과정 운영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사 임직원 85만 명 목표로 금융보안 교육 과정 운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23 2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은 2023년도 금융보안 전문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연간 85만 명을 목표로 총 86개 금융보안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금융 당국의 '금융보안규제 선진화 방안'에 따라 금융회사 등이 보안 리스크에 적극 대응하는 자율보안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경영진·실무진 등 계층별 교육 강화 ◇클라우드 등 디지털-신기술 교육 강화 ◇대학생을 포함한 미래 보안 인재 양성 등 3개 사항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계층별 교육 강화로는 금융회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정보보호-보안 전략, 디지털 금융 혁신 정책-기술 등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제7기 금융보안 최고위 과정’을 지속 운영할 뿐만 아니라, 실무자를 대상으로 취약점 분석-평가, 정보보호 상시평가 및 정보보호 전략 수립 등 금융권 보안 리스크 대응체계 수립에 필요한 교육 과정을 개설하였다.

디지털-신기술 교육 강화로는 금융의 디지털 전환 가속 추세에 대응해 디지털-신기술 분야 교육을 강화하고자 클라우드, 데이터 및 메타버스 분야 등 6개 교육 과정을 추가 신설하였다.

미래 보안 인재 양성에는 정부의 사이버보안 인재 양성 정책 기조에 발맞추어 올해부터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 보안 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금융보안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금융보안원 관계자는 “전방위적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디지털 금융보안 및 데이터보호를 수행할 전문인력이 요구되는 만큼 앞으로도 금융권 자율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