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이노그리드, IPO 앞두고 기술성 평가 통과
상태바
이노그리드, IPO 앞두고 기술성 평가 통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0 14: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한 기술의 완성도, 클라우드 시장성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평가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에 필요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해서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기관 2곳에서 A등급과 BB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이노그리드는 NICE평가정보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으로부터 기술의 완성도, 기술제품의 경쟁력, 기술인력의 수준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특히 이번 기술성 평가에서는 클라우드 OS의 핵심이 되는 하이퍼바이저를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클라우드 운영 기술을 보유한 것과 하이퍼커널에 기반한 역가상화 운영 기술에 대해 기술적 완성도와 차별성이 높이 평가되며 이노그리드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더욱이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며, 지능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및 운영이 가능한 IaaS, PaaS, CMP 기술을 모두 보유한 클라우드계의 풀스택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클라우드 발전법 제정에 따라 정부 주도 공공부문의 클라우드 채택이 증가하고, 금융권이나 IT 기업 대상으로 민간 수요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등 클라우드의 시장성도 인정받았다.

실제로 이노그리드는 최근 60억 규모의 전라북도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사업을 수주하는 등 공공기관, 연구소, 대기업, 지자체, 금융 등 클라우드 관련 사업을 연달아 수주하고 있다. 이에 이노그리드 측은 올해 매출액을 약 300억 원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설립된 이노그리드는 오픈소스를 활용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 클라우드의 구축, 전환, 운영 등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종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이다. 지난 10년 이상 클라우드 핵심 기술 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지원했으며, 그 결과 자체 기술력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이번 기술성 평가 통과를 통해 이노그리드의 우수한 기술력은 물론 클라우드 시장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향후 IPO 공모자금으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 확장과 CSAP 공공 퍼블릭 서비스존 및 운영센터를 구축하여 국내 대표 클라우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이번 결과를 기반으로 상장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과 일정을 조율해 1분기 내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