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10 (월)
SAP-건양대, 기업소프트웨어학부 개설
상태바
SAP-건양대, 기업소프트웨어학부 개설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5.30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와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가 사회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소프트웨어학부(SAP소프트웨어전공) 개설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기업소프트웨어학부에서는 SAP 특화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SAP 코리아와 건양대학교는 건강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환경 조성의 기반을 마련한다.
 
건양대는 맞춤형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과 협업해 ‘취업 예약 기업’ 제도 역시 도입한다. 이를 통해 ‘SAP소프트웨어전공’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희수 건양대학교 총장은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인 SAP와 손 잡고 사회 맞춤형 인재를 개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SAP 및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사회가 필요한 인재상을 확인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인력을 양성해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SAP는 ‘기업소프트웨어학부 SAP소프트웨어전공’ 학과를 위해 취업 예약 기업들과 협업해 실무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SAP는 Global Standard 교육자료를 기반으로 대학 교재를 개발하고 10년차 이상의 고급 컨설턴트를 파견할 예정이다. 이에 맞춰, 건양대는 해당 전문가를 교원으로 채용하고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소프트웨어학부에서 운영되는 수업에 성실히 참여한다면 SAP 국제공인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가상 기업 데이터를 기반의 모의 프로젝트와 실제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 현장 실습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건양대학교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서 총 40명의 기업소프트웨어학부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