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6 03:15 (월)
지니언스, 클라이온 2대 주주 등극...클라우드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지니언스, 클라이온 2대 주주 등극...클라우드 사업 본격 추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18 1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언스와 클라이온은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 및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클라이온 박윤지 대표와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클라이온(대표 박윤지)의 2대 주주가 됐다.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 및 업무 제휴로 양사는 클라우드 대전환 시대 ‘퀀텀 점프’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맞아 기업들은 IT 인프라를 혁신하는 과정에서 클라우드를 기반 기술 인식하기 시작했다. 정부도 국가 기관 서비스의 클라우드로의 대전환을 통해 디지털 선도 국가로 도약한다는 야심 찬 계획을 수립한 상태다.

클라이온은 클라우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2021년 설립해 네이버클라우드, NHN클라우드, AWS의 서비스 파트너 및 쿠버네티스 서비스 기업 인증(KCSP을 획득하는 등 단기간에 클라우드 사업 역량을 확보했다.

행정·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설계·구축 사업부터 참여해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대형 MSP 사업 윈백,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스타트업 고객 확보 등 탁월한 클라우드 전환 사업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투자 및 업무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역량 강화, 클라우드 향 솔루션 개발, 마케팅 전 부분을 포괄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클라우드 사업기회 발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확장, 클라우드 네이티브 역량 확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니언스 2,700여개 고객의 클라우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며 다수의 클라우드 설계와 전환-운영 사업에 참여해 성공적으로 이행한 클라이온의 핵심역량을 결합하면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니언스는 이번 투자와 전략적 제휴로 클라우드 요소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을 확보해 클라우드 시대에 대비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경쟁력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는 “공공 클라우드 설계와 전환-운영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클라이온과 지니언스의 핵심 역량을 결합하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니언스는 클라우드 서비스 영역에 대한 투자와 협업을 통해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클라이온 박윤지 대표는 “이번 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라이온의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솔루션 기반 사업 확장과 기술 고도화에도 힘이 실렸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DX 전환을 통한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지니언스 고객 대상 DX 전환 수요 발굴과 함께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경쟁력 확보 지원 등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이온은 최근 클라우드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영역 확장을 가속화 하기 위해 쿠버네티스 옵저버빌리티 솔루션 ‘넥스클리퍼(NexClipper)’를 인수한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