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5 03:50 (금)
방위사업청,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기술보호 협약체결
상태바
방위사업청,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기술보호 협약체결
  • 장성협
  • 승인 2016.05.26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과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회장 육현표)는 방산관련업체를 대상으로 방위산업기술보호를 위한 협력을 위해 5월 26일 방위사업청 대회의실에서 양기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방위사업청과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는 상호 업무협력을 통해 중소 방산업체의 기술보호체계 구축 지원 사업, 방산관련업체 교육 지원 사업, 대중소기업 보안역량 동반성장 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방산기술보호 인식제고 및 전문성 강화, 유출방지 등 방산기술보호를 위한 기반을 확충해 나가는데 기여하게 됐다.
 
양 기관은 방산관련업체의 기술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보안 관제 및 내부 정보유출 방지 체계, 악성코드 탐지 체계 구축 지원 및 기술지원 등을 수행하는 것에 합의했다.
 
또한 방산기술보호 인식제고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교육 및 세미나, 대기업과 중소협력사 간 보안역량 향상을 위한 대중소기업 보안역량 동반성장 사업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와는 별도로 양 기관은 방산 중소협력업체의 기술보호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산 중소협력업체 기술보호 역량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150개 이상의 중소협력업체를 직접 방문해 기술보호체계 구축. 유도, 지원을 통한 중소협력업체의 실질적인 기술보호 역량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협력 및 정보공유를 통해 방산관련업체의 기술보호체계 구축 및 기술보호 역량 향상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방위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는 내부직원에 의한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유출 방지 및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한 방지, 대응체계를 지원하는 ‘24시간 중소기업 기술지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