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19:35 (목)
노르마, 사우디 ITB와 양자 보안 솔루션 수출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노르마, 사우디 ITB와 양자 보안 솔루션 수출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10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미래도시 건설사업 ‘네옴 프로젝트’에 노르마 보안 솔루션 적용 기대
노르마 정현철 대표(왼쪽)와 ITB 압둘라만 알크라이다 OT 사이버 보안 기술 총괄(오른쪽)
노르마, 사우디 ITB와 양자 보안 솔루션 수출 위한 MOU 체결/ 노르마 정현철 대표(왼쪽)와 ITB 압둘라만 알크라이다 OT 사이버 보안 기술 총괄(오른쪽)

노르마(대표 정현철)는 최근 사우디 아라비아의 IT 인프라 기업 ITB와 MOU를 맺고 양자내성암호(PQC)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을 수출하기로 협의했다.

수출 제품은 PQC가 적용된 IoT 보안 솔루션 ‘Q 케어(Q Care)’ 시리즈가 될 예정이고 규모는 약 200만 달러(한화 25억원 상당)로 계획하고 있다.

2008년 설립된 ITB(IT BELT)는 IT 컨설팅과 정보 기술 분야의 리딩 기업 중 하나다.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IT/OT 보안, IT 인프라, IoT 보안 등의 분야에 세계적 수준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는 노르마의 중동 수출 첫 성공 사례로 의의가 크다. 특히 ITB를 통해 네옴 시티 프로젝트에 Q 케어를 적용할 수 있게 돼 앞으로 추가 수출과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옴 시티 프로젝트는 사우디의 발전 계획인 ‘사우디 비전 2030’ 플랜의 하나로 서북부 사막 지역에 서울의 40배가 넘는 면적의 미래 도시를 건설하는 최첨단 스마트 생태 도시 건설 사업이다.

노르마는 지난해부터 PQC 기술 개발에 주력, Q 케어를 출시했으며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보안 기업 중심으로 레퍼런스를 확장하고 있다. 노르마는 중동 수출을 발판 삼아 싱가포르를 포함한 동남아, 유럽, 미국 등의 양자 연구 기업과 협업하며 수출을 늘려갈 계획이다.

노르마 정현철 대표는 “이번 ITB와의 MOU를 통해 중동 수출에 물고를 틈과 동시에 네옴 시티에 자사의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긴밀한 협력으로 성공적인 현지화를 이끌고 더 나아가 중동 전역과 유럽 등지에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