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40 (월)
닉스테크, 충남대와 ‘기계학습 기반 내부정보 유출방지 기술’ 공동 연구
상태바
닉스테크, 충남대와 ‘기계학습 기반 내부정보 유출방지 기술’ 공동 연구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5.25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닉스테크(대표이사 박동훈)는 충남대학교(핀테크보안 연구센터 컴퓨터공학과 원유재 교수, 이하 충남대학교)와 ‘기계학습 기반 내부정보 유출방지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기계학습이란 축적된 대량의 데이터에서 다양한 데이터마이닝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특정한 패턴을 찾아내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지속적인 학습)하면서 그 정확도를 높이는 작업을 말한다. 이를 통해 산출된 패턴을 이용하여 특정 현상을 찾아내거나 예측할 수 있게 된다.
 
공동연구에 대해 닉스테크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선정한 ‘2016 대학 ICT 연구센터’로 충남대학교가 선정되었으며 충남대학교측은 사전 기업의 기술 수요를 반영하여 프로젝트를 제안하였고 그 결과 닉스테크의 내부 정보 유출 방지 기술과 결합한 ‘기계학습기반 내부 정보 유출 방지 기술’을 공동 연구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박동훈 닉스테크 대표는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기존 내부정보유출 탐지 기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나아가 APT, 표적 공격대응, 금융거래 보안 등을 위한 전반적인 보안 이상징후를 탐지하는 핵심기술에 대한 차별화를 확보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자사의 빅데이타 기반의 이상징후 탐지, 대응 솔루션 ‘세이프 몬’과의 연동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탐지 기술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