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0 (토)
KT넥스알, 병무청 데이터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완료
상태바
KT넥스알, 병무청 데이터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04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넥스알(대표 이호재)은 최근 병무청(청장 이기식)의 병무행정 업무혁신을 위해 데이터 분석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병무청의 데이터 분석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사업은 주사업자인 비투엔(대표 조광원)과 함께 참여했으며 노후화된 통계시스템 교체 및 지능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도입을 주요 목표로 추진됐다.

KT넥스알은 병무청 업무지원을 위해 분석모델을 개발하고 병무청의 주도적인 분석 과제 기획 및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체계구성, 분석과제발굴, 데이터확보방안검토, 분석과제선정, 분석방안수립, 분석결과활용계획, 과제추진계획 등 7단계로 구성된 '분석과제 발굴교육'을 진행했다. 이에 현업 담당자들이 분석과제 기획, 분석, 모니터링 등 실무에 지속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병무청은 이번 과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 합리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병무행정 업무효율을 높임으로써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T넥스알 이호재 대표는 “KT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은 다양한 산업별 분석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분석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역량을 활용해 가치있는 인사이트를 지속발굴하여 고객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에 밀착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넥스알은 2007년 설립된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데이터수집부터 저장-처리-분석-비식별화-시각화까지 빅데이터 토털 솔루션의 개발-공급 및 구축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빅데이터플랫폼(NDAP), 클라우드분석서비스(NEB), 데이터분산저장솔루션(NES), 개인정보비식별화솔루션(NEA) 등이 있다. 또한, 전문인력 부족으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해 데이터 분석 서비스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