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45 (토)
에버스핀, KB증권에 안티피싱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공급
상태바
에버스핀, KB증권에 안티피싱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03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 페이크파인더 도입 이미지
KB증권 페이크파인더 도입 이미지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은 안티피싱 솔루션인 페이크파인더를 KB증권에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의 피싱 범죄는 보이스피싱 외에도 스미싱, 악성앱, 악성URL 등으로 그 방식이 다변화되었다. 특히 악성URL을 통해 유포된 악성앱이 입히는 피해가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KB증권은 국내 다수 금융사에서 운용 중인 에버스핀의 페이크파인더를 도입키로 결정했다. 페이크파인더는 국내 4000만 MAU(월간 순수이용자 수)라는 방대한 커버리지를 지닌 점유율 1위의 안티피싱 솔루션으로, 현재 31곳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페이크파인더는 화이트리스트 방식으로 악성앱을 막아내고 있다. 기존의 블랙리스트 방식은 이미 사고를 일으킨 앱을 목록화시켜 방어하는 사후조치에 그친다. 반면 페이크파인더의 방식은 전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앱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사용자 단말기에 설치된 앱과 비교해 악성앱을 걸러내는 선제적 차단이 가능하다.

에버스핀 하영빈 대표는 “업계전반에 에버스핀의 솔루션이 속속 도입되면서 점유율 1위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라며 “이는 탁월한 성능을 통해 실증적 성과를 내고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존 NH농협은행 등 주요 금융사들에서 운용 중인 에버스핀 솔루션은 최근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 대출비교플랫폼 핀다 등 핀테크 업계에도 잇따라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금융권에서 입지를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에버스핀은 이처럼 고객사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페이크파인더가 적용된 금융사 앱끼리 상호 보호하는 ‘크로스넷 디텍션’ 서비스를 발표한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