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15 (금)
AI 전문기업 ‘알파코드’ 공식 출범…부산시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트 입주
상태바
AI 전문기업 ‘알파코드’ 공식 출범…부산시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트 입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2.05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알파코드가 공식적인 출범을 5일 밝혔다. 알파코드는 지난 10월 부산시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트에 합류하여 클라우드 기반 AI 사업 비즈니스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최근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ICT 산업뿐 아니라 기술 도입에 보수적이었던 의료 및 금융 부문에서도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클라우드·인공지능(AI)·빅데이터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급부상하며 AI 전문기업 알파코드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알파코드는 지난 4월 공식 런칭 이후 클라우드 기반의 AI 기술 역량을 고도화하며 대기업을 비롯한 국내 주요 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알파코드는 주력 비즈니스인 ▲컴퓨터 비전 ▲빅데이터 분석 ▲ML(Machine Learning, 머신러닝)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향후 ▲금융권 ▲헬스 케어 부문 공략에 적극 나선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및 국내 AI 전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술 교류를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알파코드는 과거 국내 주요 대기업 대상의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자체 기술력을 입증받은 바 있다. 일례로, 과거 기아 오너스매뉴얼(KIA Owner's manual) 구축 프로젝트와 국내 주요 대기업의 수요 예측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인공지능 부문에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위의 성과를 바탕으로 알파코드는 최근 부산시가 조성한 부산시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트에 입주하였다. AI 전문 기업으로서는 알파코드가 최초로 입주하여 이목을 끌었다. 부산시 센텀 센터 합류를 계기로 클라우드 기반 AI 사업을 더욱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정하성 알파코드 대표는 “이번 부산시 센텀 센터 합류를 통해 알파코드의 클라우드 기반 AI 기술 고도화에 더욱 집중하고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및 AI 전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AI를 적용할 수 있는 산업군을 공략하며 사업 영역을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