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5 (금)
주식회사 바름, '2023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주식회사 바름, '2023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2.01 2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바름, '2023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웹-앱 데이터 분석 기업인 주식회사 바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에서 공급기업으로 재선정됐다고 밝혔다.

바름은 작년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과 중소기업혁신바우처사업에서도 각각 공식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데이터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 혹은 스타트업이 데이터를 활용을 통한 신제품, 서비스 창출로 혁신성장을 할 수 있도록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구매 및 가공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 공급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심사를 통과한 수요기업은 양질의 데이터 활용 서비스를 이용할 가공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바름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운영 현황 분석과 전략 구성, 실행 등의 능력을 인정받아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데이터바우처 일반 가공 영역의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서비스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수요기업에 양질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바름에서는 글로벌 데이터 분석 툴, 마케팅 툴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에 대한 진단과 개선을 해나간다. 웹-앱 데이터 분석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분석,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까지도 진행하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을 통한 광고 마케팅 서비스 및 인사이트 제공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마케팅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 있다.

바름은 구글과 메타에서 광고 분석 및 관리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은 구글 공식 파트너사, 메타 공식 파트너사이다. 또한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U-SPACE 핀테크 사업 및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대행사에 선정되었고, 2022년 중기부 수출바우처&혁신바우처 수행기관으로도 공식 선정되어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마케팅 및 데이터분석 현안을 제시하고 있다.

바름은 유수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공공기관까지 약 600여 곳의 데이터 분석 및 국내외 마케팅을 진행해오며,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들을 축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데이터바우처 수요 기업들의 각 취지에 맞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더 나아가 기업들의 혁신 성장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름 장진훈 대표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으로 중소기업뿐 아니라 마케팅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1인 기업에게 바름의 축적된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어려운 시기에 맞춤형 데이터를 통해 경영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