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4 03:15 (일)
엑스큐어, 국제 의료기기 박람회 ‘MEDICA 2022’ 참가
상태바
엑스큐어, 국제 의료기기 박람회 ‘MEDICA 2022’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1.25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 메디칼과 총판 계약 위한 사전 MOU 체결
독일 ‘MEDICA 2022’에서 신제품 XAFE 선보인 엑스큐어
독일 ‘MEDICA 2022’에서 신제품 XAFE 선보인 엑스큐어

엑스큐어 주식회사(대표 정우천)가 해외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영국 의료기기 전문 유통기업인 웰 메디칼(Wel Medical Ltd.)과 AED IoT 기능성 캐비닛의 총판 계약을 위한 사전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스큐어 측은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국제 의료기기 박람회 ‘MEDICA 2022’에 참가해 이와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MOU를 체결한 웰 메디칼은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와 영국심장재단(BHF)에 AED를 납품하는 등 영국을 비롯한 유럽과 미주 시장에 AED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기기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엑스큐어는 웰 메디칼과 함께 AED 기능성 보관함(제품명- XAFE)을 유럽 전역에 공급할 것으로 예상하며, 또한 웰 메디칼의 공급망을 이용해 미국 시장에 맞는 제품 세분화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노린다.

엑스큐어 정우천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엑스큐어의 AED 용 IoT 캐비닛에 대한 우호적인 반응을 확인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글로벌 AED 유통회사로부터 다수의 문의를 받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당사는 이번 웰 메디칼과의 MOU를 기반으로 영국을 거점 삼아 유럽 시장에 AED 캐비닛을 공급하고, 궁극적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의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엑스큐어의 AED IoT 캐비닛인XAFE는 단순한 철제 수납함과 달리 AED의 온-습도 유지, 방수-방진, 기기 및 소모품의 이상 유무와 유효기간 알림, 실시간 위치 파악 등의 기능으로 AED의 정상 작동률과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