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20 (금)
F5, AWS 클라우드프론트용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커넥터 발표
상태바
F5, AWS 클라우드프론트용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커넥터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1.23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클라우드프론트에 핵심적인 기능 제공

F5는 오늘 아마존 웹서비스(AWS) 클라우드프론트(CloudFront) 고객들에게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F5 Distributed Cloud Bot Defense) 커넥터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고객들은 가장 정확한 봇(Bot) 탐지 솔루션인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클라우드프론트와 통합함으로써 자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앱에 대한 보안을 좀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클라우드프론트 사용 고객들은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가 제공하는 풍부한 시그널 분석, AI, 휴먼 도메인 전문성 등을 이용해 업계 최고 낮은 오탐률을 통해 고효율의 봇 공격 경감을 이룰 수 있다.

악성봇은 어디에나 존재하며 이런 악성봇은 지금도 일반 사용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물론 로그인 정보와 애플리케이션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악성 봇은 일반 사용자들은 물론 기업 및 기관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으며 엄청난 금전적인 손해를 끼친다. 이러한 악성봇은 방어하는 솔루션에 대응하여 손쉽게 리툴링(retool)한 후 공격을 속개한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클라우드프론트에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 계정 침입을 통한 계정탈취(ATO), 크리덴셜 스터핑, 재고 소진, 기프트 카드 탈취 등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한다. 또한 시스템을 약화시키는 자동 봇 공격으로부터 방어를 하면서도 고객들은 편안하게 시스템에 접속하고 기업들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선한 봇은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우드프론트 고객들은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으며 가짜 계좌가 생성되거나 기존 계좌가 사기에 이용될 경우 발생하는 사기와 남용을 제한할 수 있다.

카말 칼라(Kamal Kalra) 베그논베그(VegNonVeg) 운영이사는 “봇 문제는 계속될 것이고 이를 방어하는 솔루션을 설치하면 봇은 변이를 일으킨다. F5는 항상 변화하는 봇 공격 패턴에 지속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악성봇보다 한발 앞설 수 있게 한다”라며 “봇 트래픽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F5는 전체 트래픽 중에 봇이 차지하는 비중과 이런 봇이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게 해주었다. 고객들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고 봇 트래픽을 경감해 인프라와 관련된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하이얀 송(Haiyan Song) F5 보안 및 분산 클라우드 부문 담당 수석 부사장은“기업들은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클라우드 환경하에서 주요 워크로드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계속해서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 스택과 좀 더 잘 통합되는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함은 물론 점증하는 공격으로부터 자동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좀 더 지능적인 대안을 필요로 한다. 그렇기 때문에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AWS 고객들이 필요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니싯 샤우니 (Nishit Sawhney)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제품 담당 이사는 “AWS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신뢰성 있으며 우수한 퍼포먼스의 확장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덧붙여 “F5와 같은 ISV 기업은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와의 통합을 통해 봇 관리 등과 같은 분야에서 좀 더 향상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AWS 고객들은 보안 솔루션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