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17일 중곡동 청사에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2022년 상생협의체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정보원과 협력사간의 상생협력을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행사로써, 정보원과 정보화사업 7개 협력사의 경영진 및 근로자 대표가 각각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정보원은 그간의 상생협의체 운영 및 결과를 공유하였고 기획재정부 민관-공공기관 협력 강화방안 안내, 민간기업의 신기술-신제품에 대한 실증인프라 제공 지원사업(K-테스트베드) 안내, 청탁금지법 등을 안내했다. 또한 협력사 애로사항을 경청한 뒤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결의와 상생협력 공동선언문도 채택했다.
특히, 상생협력 공동선언식에서 정보원과 협력사는 사회보장정보의 사회적 책임 및 민간성장 지원을 위한 공적활용 지속 확대, 상생협력 도모 및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노력, 개인정보 보호와 정보보안에 최선/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직원 역량강화 및 복지증진, 노동-인권 중심의 경영관리체계 구축 등 공동선언 이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노대명 원장은 “이 자리는 상호 존중과 배려의 자세로 청렴문화를 정착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약속이며, 어떤 일이든 협력사와 함께 힘을 합쳐 일을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는 중요한 변화의 기점이다”라며 “국민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관으로서 민간협력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정보원 협력사인 온앤온정보시스템 정정우 전무는 “협력사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준 정보원에 감사하다”라며 “국민이 행복한 정보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적극 협력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