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의 과제와 전망” 주제로 진행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의 과제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11월 9일(수) ‘2022년 제4차 사회보장정보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지원 과정에서의 이슈를 검토하고 인프라 등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데이터 역량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의 좌장은 가천대학교 유종성 교수가 담당하였으며 총 4개의 발표와 그에 따른 토론이 진행되었다.
발표는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정책과 박선 사무관, 국세청 국세데이터담당관실 유혜경 팀장,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 운영실 박종헌 실장,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데이터개방부 김지영 부장이 차례대로 진행했다.
발표내용은 공공데이터 정책, 국세데이터, 건강보험자료, 사회보장정보에 대한 개방과 활용사례로 구성되었다.
발표 이후에는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 지원을 위한 효과적 방안에 대하여 학계 전문가, 연구기관, 정부부처, 정보원 실무자 간에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정보원은 다량의 사회보장 행정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 정책 활용도가 높은 공공데이터의 개방과 공유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포럼을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공공데이터가 수요자 중심으로 개방되고 국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쓰여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