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15 (금)
에이모, ‘2022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 선정
상태바
에이모, ‘2022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26 2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수집, 분류, 정제, 가공 등 데이터 전주기 관리 가능한 자체 기술력 높이 평가받아
에이모, ‘2022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 선정

AI-데이터 전문기업 에이모(대표 오승택)가 뛰어난 기술력으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2022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은 대한민국의 혁신 생태계를 이끌어갈 AI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로 매년 높은 성장 잠재력이 기대되는 국내 AI 스타트업 100개 사를 발굴해 발표하고 있다. 카이스트와 KT경제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AI 스타트업 평가 모델링을 기반으로 국내 대표 AI 산학연 협의체 전문가들의 엄중한 검증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에이모(AIMMO)는 자율주행과 스마트시티 분야 등 데이터의 전주기를 관리할 수 있으며, 이미지는 물론,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수집, 정제, 가공할 수 있어 인공지능 모델 개발을 위한 맞춤형 고품질 데이터를 지원할 수 있다.

특히 내년 초에는 에이모의 핵심 서비스로서 ‘에이모 엔터프라이즈(AIMMO Enterprise)’와 ‘AIMMO AD-DaaS(Data as a Service)’를 추가로 론칭할 계획이다.

새롭게 론칭 예정인 ‘AIMMO Enterprise’는 기업 고객을 위한 웹 기반 AI 학습 데이터 라벨링 협업 플랫폼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고객 스스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현재는 데이터 라벨링 기능을 중점적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앞으로 데이터 및 인공지능 모델 관리 등 자율주행을 위한 머신 러닝 오퍼레이션(MLOps) 업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관련 기업을 위한 ‘AIMMO AD-DaaS’는 레벨 3~4 수준의 자율주행차를 위한 데이터 관리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자율주행 운행에 맞는 표준 조건 ODD(Operational Design Domain)와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다양한 개별 주행 상황에 맞는 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방대한 데이터 스토리지에 AIMMO AD-DaaS를 연동하면 필요한 데이터만을 맞춤으로 선별할 수 있어 데이터 수집과 정제, 가공, 학습 등에 소요되는 리소스를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에이모는 내년 초 자사 홈페이지 개편으로 에이모의 주력 서비스인 GTaaS(Ground Truth as a Service), DaaS(Data as a Service),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가시적으로 소개하고, 이와 함께 AI 데이터 관련, 자유롭게 공유·활용이 가능한 오픈 데이터셋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에이모 오승택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영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에이모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받아 기쁘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 시장에 맞춰 고품질, 고정밀의 학습 데이터와 고도화된 가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