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50 (토)
엠클라우독, 싱가포르 AI 월드에서 문서중앙화 기반 AI 지식관리 솔루션 선봬
상태바
엠클라우독, 싱가포르 AI 월드에서 문서중앙화 기반 AI 지식관리 솔루션 선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26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클라우독, 싱가포르 AI 월드에서 문서중앙화 기반 AI 지식관리 솔루션 선봬

엠클라우독은 지난 10월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Big Data & AI World에서 문서중앙화 기반 AI 지식관리 솔루션 ‘aidoc(아이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Big Data & AI Wolrd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개최되는 전시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aidoc(아이독) 이외의 다양한 인공지능 지식관리 솔루션과 문서관리 솔루션 개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서로의 솔루션에 관심을 보이며 정보를 교류했다.

‘aidoc(아이독)’은 문서 내용에 기반해 AI를 적용한 솔루션이다. 구글이나, 드롭박스를 비롯한 몇몇 솔루션들도 인공지능 기반의 추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주로 문서 내용보다 사용자 행위에 기반한 추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aidoc(아이독)’은 사람의 도움 없이 중앙에 저장된 수많은 문서에 대한 자동 분류 작업을 진행한다. 과거에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업무를 인공지능이 대신하기 때문에 솔루션 관리 부담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분류된 문서를 기반으로 여러 형태의 문서와 전문가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데스크탑이나 모바일 환경에서 문서작업을 진행하며, 인공지능이 추천해주는 사내 문서를 참고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된다.

엠클라우독의 유상열 대표는 “앞으로 문서뿐 아니라 이미지나 동영상 등으로 추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비구조적 문서를 분석하여 구조적 데이터를 제공하는 형태로 솔루션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