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45 (금)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 AI-금융데이터의 구조와 특징’ 이러닝 과정 개강 이벤트 진행
상태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 AI-금융데이터의 구조와 특징’ 이러닝 과정 개강 이벤트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25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교육 플랫폼 핀에듀(FinEDU)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신규 이러닝 과정 개설을 기념해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핀에듀(FinEDU)에서 해당 교육 과정 수강 및 수료를 통해 자동으로 응모된다. 센터는 선착순 총 600명을 대상으로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올 9월 핀테크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 플랫폼인 핀에듀에 ‘금융특화 계층별 AI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하나로 개설된 금융데이터의 구조와 특징을 주제로 하는 이러닝 과정이다.

금융특화 계층별 AI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2022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 가운데 하나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한국능률협회와 함께 참여하고 있다.

2021년 핀테크 동향 및 AI 적용사례라는 주제로 개발돼 핀에듀를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금융·핀테크 분야 종사자 352명이 수료했다. 해당 주제는 핀테크 사업모델 BM 동향 및 금융 관련 이슈와 규제, AI 적용 기술 및 사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2021년에 이어 올해는 금융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금융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금융데이터의 구조와 특징이라는 주제로 교육 영상이 개발됐다.

영상은 각 30분 분량의 강의 10회 차, 총 5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핀테크 분야 인공지능(AI) 현업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하며, 실습으로 다양한 수강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차시별 주제는 ◇금융 직무과정 AI 리터러시 ◇금융 AI 모델의 동작원리 ◇금융 AI 모델의 사용데이터 ◇금융데이터의 특징과 처리방법 ◇데이터 전처리와 탐색 ◇AI 성능평가 방법 ◇딥러닝과 머신러닝 ◇AI의 학습원리와 데이터 처리 ◇AI 모델의 결과해석과 적용 ◇AI의 발전방향이다.

교육은 금융 및 핀테크 산업 내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핀에듀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과정의 80% 이상을 학습할 경우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핀에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